PC업체들이 최대 성수기인 연말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삼성전자(대표 윤종용)는 ‘삼성컴퓨터와 함께 따뜻한 겨울만들기’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기간 대리점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2004년도 캘린더를 증정하며 행사모델(데스크톱 PC 3종, 노트북 2종) 가운데 데스크톱 PC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크리스마스캐럴 CD와 PC 소모품 세트를, 노트북 구매자에게는 크리스마스캐럴 CD와 PC 소모품 세트, 캥거루 인형가방을 제공한다.
LGIBM(대표 류목현)은 12월 한 달 동안 유행에 민감한 신세대를 겨냥해 PC와 각종 디지털기기를 한 번에 마련할 수 있는 ‘해피 플러스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이 기간 x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강촌리조트 스키 시즌권’과 FM 라디오와 인코딩 등이 지원되는 최신 MP3 플레이어, 전자 사전 가운데 소비자가 선택한 상품 1종을 증정한다. 또한 데스크톱 PC ‘멀티넷X’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LGIBM의 2.1 채널 ‘슬림형 스피커’를 증정하고 모델에 따라 디지털카메라, 스캐너, PC카메라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씽크패드 T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40GB의 하드디스크’와 ‘하드디스크 어댑터’를 함께 제공한다.
한국HP(대표 최준근)는 파빌리온 zt3000 노트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크리에이티브 스피커와 h1937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프리자리오 노트북과 컴팩 비즈니스 노트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전자랜드시네마 또는 테크노 CGV 영화 관람권을 2매씩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총 125명에게 1등 용평 스키장 시즌권(5명), 2등 HP 아이팩 H2210+EBS 방송교재 e북 이용권(20명), 3등 32M MP3 플레이어(100명) 등의 경품을 준다.
도시바코리아(대표 차인덕)은 다음달 31일까지 도시바의 주력모델인 새틀라이트 프로 M10, 테크라 S1 시리즈를 구입하는 구매 고객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무선키보드 및 무선마우스를 증정하며 최근 출시된 새틀라이트 M30을 구매할 경우 컬러 프린터를 제공한다. 또한 새틀라이트 A10은 무선랜카드를, 새틀라이트 A30은 USB 2.0 허브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유형준기자 hjy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