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거래소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증권거래소에서 상장심사에 관한 국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뉴욕증권거래소와 도쿄증권거래소의 상장 심사 전문가들이 참석해 각국 거래소 시장의 진입 및 퇴출 정책 등을 소개하고 한국 시장의 진입·퇴출관련 주요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증권거래소는 워크숍을 통해 선진 증권시장의 주요 이슈로 제기되고 있는 진입·퇴출 제도 등 상장 제도를 통한 기업구조조정·지배구조 개선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국선물거래소는 내년 1월 코스피200선물·옵션 이관에 따른 선물 시장 일원화에 대비하기 위해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선물거래소에서 선물시장의 감리 기법 및 사례 등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선 상장 주식선물·옵션 감리제도, 선물시장의 감리업무 현황 등에 관해 주제 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대우증권은 소액으로도 랩어카운트에 투자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대표기업지수 간접형’ 랩어카운트를 2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 선보인 ‘대표기업지수 간접형’ 랩어카운트는 업계 최초로 출시되는 자유적립식 랩어카운트 상품으로서 한국의 대표기업 20종목을 선별, 지수화한 ‘대표기업지수(Korea Leading Company Stock Price Index)’의 포트폴리오를 따라 운용하는 인덱스형 상품이다.
△한국상장회사협의회와 증권거래소는 4일 오후 2시 숭실대 한경직 기념관에서 상장사 임직원들을 위한 ‘2003년 시범 주주총회’를 개최한다. 이날총회는 송자 ㈜대교 회장이 의장을 맡아 주요 안건 처리, 질서 문란자 퇴장 등 시나리오에 따라 주주총회 진행 시범을 보이고 회사 분할제도, 성과연동형 스톡옵션 제도 등도 설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