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콘텐츠 전문업체인 보물닷컴(대표 서정호 http://www.bomul.com)은 오는 21일까지 올해 최고의 국산 소프트웨어(SW)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최근 1년 사이에 개발됐거나 업데이트된 국산SW 600여개 중 1차 선별과정을 거친 60여개의 제품이 후보로 올랐으며, 투표 마감일까지 네티즌의 표를 가장 많이 얻은 제품이 2003년 최고의 국산 SW로 선정된다.
현재 시스템 유틸리티, 보안 백신, 멀티미디어, 게임 등 6개 분야별로 알집, 알씨, V3, 한글, 나모웹에디터, 바이로봇, 아드레날린, 포트리스 등이 경합을 벌이고 있다.
서정호 사장은 “이 행사는 한 해 동안 개발된 국산 SW를 정리하고 우수한 국산 SW를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으며, 올해 6회째를 맞을 만큼 사용자들의 관심이 크다”며 “SW 개발사에게도 사용자의 선호도를 파악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 참가방법은 보물닷컴 홈페이지에서 분야별로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SW에 기표하는 방식이며, 자세한 투표진행 상황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투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무선마우스, 무선헤드셋 등 푸짐한 선물도 제공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압축프로그램인 ’알집’이 보물닷컴 선정 최우수 국산SW로 선정된 바 있다.
<이진호기자 jho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