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업계 연말이벤트 풍성

 연말연시를 맞아 인터넷 공간이 각종 이벤트로 뜨겁게 달궈지고 있다.

 인티즌(대표 김화수 http://www.intizen.com)은 8일 새벽 갑작스러운 첫눈과 함께 자사 포토블로그인 마이미디어(http://mm.intizen.com)에서 ‘첫눈 이벤트’를 개최했다. 첫눈 사진을 블로그에 올리는 사용자들에게 50MB의 용량을 공짜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순식간에 마감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이와함께 사진동회회와 회원 커플을 초청, ‘미리 만난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출사이벤트를 열어 우수작 100점을 선정해 오는 25일까지 사이트내에서 온라인 전시회를 갖는다. 또 싱글족을 위해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저녁, 유명 개그맨의 쇼와 미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폭소클립 폭소미팅’ 행사를 마련한다.

 이모션(대표 정주형 http://www.emotion.co.kr)은 게임사이트 ‘오락실(http://www.oraksil.com)’을 통해 연말맞이 학교 대항 대규모 게임이벤트를 개최한다.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각 게이머가 등록한 학교를 모두 순위에 넣어 사용자의 각자 게임 참여 횟수 및 참여 인원, 게임 랭킹과 각종 아바타 콘테스트 참여 등을 점수화해 상위 입상하는 학교에는 컴퓨터, MP3, 디지털카메라 등 각종 선물을 제공한다.

 취업포털 잡코리아(http://www.jobkorea.co.kr)는 뮤지컬 관람을 비롯해 경력관리 컨설팅, 인성 및 적성검사를 한꺼번에 받을 수 있는 ‘실업극복 희망 나눔의 밤’을 올 연말까지 개최한다. 행사 모금액은 한국복지재단을 통해 실업극복 기금으로 쓰인다.

 이밖에 도메인호스팅업체인 후이즈(대표 이청종 http://www.whois.co.kr)도 대학생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e카드 및 연하장 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진호기자 jho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