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웨어, 휠라코리아 시스템 3년간 아웃소싱 계약

 정보기술(IT)아웃소싱서비스 전문회사인 링크웨어(대표 조광순 http://www.linkware.co.kr)는 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와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계약을 정식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 내용은 링크웨어가 이달부터 오는 2007년 1월까지 향후 3년 동안 휠라코리아 IT 인프라를 위탁받아 운영 및 관리하는 것이 골자다. 아웃소싱 계약금 규모는 양사간 합의에 의해 밝혀지지 않았다.

 이번 계약 체결로 링크웨어는 시스템·네트워크·보안·그룹웨어·데이터베이스 등 IT 인프라의 운영 및 관리, 데이터센터 관리, 개인용 컴퓨터 및 서비스 데스크 관리 등 전문화된 서비스를 휠라코리아에 제공하게 된다.

 특히 링크웨어는 휠라코리아 사업의 연속성 확대 및 운영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휠라코리아의 IT 인프라를 1월중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링크웨어 데이터센터로 이전해 운영할 예정이다. 또 휠라코리아의 시스템 담당 인력 5명 가량도 이달 중 링크웨어로 옮긴다.

 휠라코리아는 링크웨어와의 이번 아웃소싱을 통해 전세계 휠라의 환경 변화에 따른 휠라코리아 IT 센터의 인프라 구축을 위한 기틀을 마련함과 동시에, 급변하는 최신 정보기술을 보다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정보기술의 변화에 따른 탄력적 시장적응이 가능하게돼 새로운 전략과 신상품,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게 됐다.

 링크웨어 조광순 사장은 “중립적이고 독립적인 IT 아웃소싱회사로 산업지식·자원·아웃소싱 경험과 기술을 바탕삼아 휠라코리아의 정보기술 업무 혁신과 내부 역량 강화, 나아가 기업 가치의 극대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온기홍기자 khoh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