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파워(대표 박기주 http://www.kdpower.co.kr)는 세계 최초로 제로인변압기를 채용한 ‘뉴 2004 지능형 수배전반 V6.0’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회사 지능형 수배전반 시리즈의 종합결정판인 이 제품은 제로인변압기 채용과 포스코에서 독자 개발한 고효율철판을 독점 사용, 철판에 분자구조를 분산시키는 기술 응용 등을 통한 성능혁신에 주안점을 둬 개발됐다.
이에 따라 △고효율(아몰퍼스 98.22%, ZeroIn 98.77%) △저소음(아몰퍼스 62DB, ZeroIn 42DB) △저비용(아몰퍼스 대비 최대 30%)의 효과를 거둔 것으로 회사측은 자평했다.
특히 이 제품은 전력IT의 일환으로 CDMA 무선망 기술을 적용, 그래픽 디지털 인터넷 지능운전이 가능하다. 또 컬러 LCD 터치스크린을 구분해 ‘전력컨디션 그래픽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4대 전력품질 분석·관리, 전력컨디션 인디게이터, 전기화재예측 등의 관리가 가능하다.
이 회사 김임배 영업본부장은 “이같은 IT 활용을 통한 비주얼 기능의 향상으로 이번 신제품을 ‘디지털 그래픽 수배전반’이라는 애칭으로 부를 정도”라며 “새해에도 중전기기 분야에 IT를 접목시킨 최첨단 제품으로 기술차별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류경동기자 ninan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