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시에·산업인력공단, 중국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 개설

 중국 비즈니스 교육 전문업체 시에시에(대표 한일환 http://www.xie.co.kr)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이동훈 http://www.kmanet.or.kr)과 공동으로 중국 현지 취업을 연계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28일 밝혔다.

 청년실업 해소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양 기관은 다음 달 16일부터 오는 8월까지 6개월 동안 중국 비즈니스에 필요한 △IT 중국어 △계약서 작성 및 협상 방법 △무역 실무 등을 집중 교육한다.

 또 중국 기업과 산업 구조 분석, 중국 시장 기본 조사 방법론 및 중국 외자 유치 정책 분석, 중국 통상·투자·관세·지적 재산권,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등을 주제로 중국 전문가를 초빙해 중국 비즈니스 전문가로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기 위한 실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시에시에는 이미 제휴를 체결한 베이징소프트웨어산업촉진중심을 통해 수료생들의 현지 취업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교육 기간에 중국 기업과 교육생을 연결하는 면접을 두 차례 실시하는 한편 오는 9월에는 베이징에서 현지 기업을 대거 초청,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센터(http://www.worldjob.or.kr) 혹은 시에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