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농수산물유통공사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포스데이타(대표 김광호 http://www.posdata.co.kr)가 농수산물유통공사(대표 김진배http://www.afmc.co.kr)의 통합정보시스템 ‘아그니스(AGNIS)’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아그니스’는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유통사업 △정책자금을 운용하는 금융사업 △농수산물 수매 등 물량을 조절하는 비축사업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는 수출진흥사업 등을 중점 관리하는 관리시스템과 회계·인사 등의 통합경영정보시스템, 그룹웨어 등으로 구성됐다.

 포스데이타는 이 사업에 기업애플리케이션 통합(EAI) 개념을 적용, 이질적인 시스템간 데이터 공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력했고 단위 업무별 재사용이 가능토록 컴포넌트 기반의 CBD 방법론을 적용했다.

 특히 포스데이타는 농수산물유통공사의 그룹웨어·경영정보시스템·사업정보시스템 등을 웹 환경으로 통합하고 고객을 위한 비축농산물 전자입찰시스템 및 고객지원시스템 등과 연계하는 한편 기업정보포털(EIP), SSO(Single Sign On) 등의 최신 IT기술을 접목했다.

 이외에도 모바일 서비스를 적용, 단문문자메시지(SMS)와 팩스, e메일 등을 통해 고객별 해당 안내문 발송을 가능토록 해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