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문화마케팅활동에 본격 나선다.
NHN(대표 김범수)은 자사 커뮤니티 ‘엔토이’와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와 가수 이수영의 리메이크 앨범의 공동 프로모션에 나서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우선 10대 커뮤니티 엔토이는 사이트내에 ‘태극기 휘날리며’용 블로그(http://www.entoi.com/taegukgi)를 개설, 영화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8일까지 영화음악과 이미지를 이용한 ‘뮤직비디오 만들기’ ‘장동건·원빈 초상화 그리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11일에는 ‘태극기 휘날리며’의 강제규 감독을 비롯, 장동건·원빈 등 영화 주인공과 엔토이 회원들이 함께하는 오프라인 팬미팅을 진행하고 이를 12일 오후 8시부터 엔토이 사이트를 통해 생중계할 계획이다.
네이버(http://www.naver.com)에서도 이수영의 새 앨범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카페 및 블로그를 개설하고 열성회원 20명에게 일본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허성남 마케팅 팀장은 “최근 블로그와 같은 새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부상하면서 이를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며 “이는 폐쇄적인 기존 클럽형 커뮤니티와 달리 회원 가입절차 없어 자유로운 참여가 가능하고 블로그 이웃 추가 기능 등을 통한 구전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다는 면에서 새 모델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김종윤기자 jy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