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닷컴, 인터넷몰 전문 커뮤니티 `오픈`

인터넷 쇼핑몰 구축과 상품 공급, 마케팅에 관한 정보 교환 등 쇼핑몰 운영자끼리 교류할 수 있는 쇼핑몰 전문 커뮤니티가 생겼다.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은 자사의 인터넷 쇼핑몰 ‘메이크 샵’을 이용하는 3만개 이상의 쇼핑몰 운영자와 예비 창업자 커뮤니티 ‘샵 인사이드 카페(http://cafe.shopinside.net)’를 개설했다. 여기에는 쇼핑몰 구축과 마케팅·프로모션, 상품 공급 등 카테고리별로 쇼핑몰 운영과 창업에 관한 커뮤니티가 60여개 정도 신규로 오픈한 상태다.

 이중에서도 쇼핑몰 온라인 마케팅과 상품 공급 정보를 교류하는 ‘쇼핑몰 운영자 모임’과 주부와 여성 창업자 모임인 ‘쇼핑몰 운영하는 여자들의 수다’, 쇼핑몰 디자인 정보와 쇼핑몰 구축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메이크샵 플러스’는 400명이 넘는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외에 소호 몰에서 가장 중요한 상품 공급 정보와 아이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e도매상 모임’ ‘도매상품공급’도 인기를 끌고 있다.

 김기록 사장은 “쇼핑몰 운영자 커뮤니티 개설로 쇼핑몰의 상품공급, 마케팅 등에 대한 노하우를 나누고 공동 구매와 배너 교환 등 공동 마케팅을 벌일 수 있어 마케팅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카페 활성화를 위해 쇼핑몰 경진 대회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라며 “우수 카페에는 오프라인 정기모임 장소를 지원하고 쇼핑몰 서적 등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