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V3프로2004` 출시

안철수연구소(대표 안철수 http://www.ahnlab.com)는 PC용 백신 신제품인 ‘V3프로2004’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V3프로2004는 기존 바이러스 및 웜 방지 기능을 물론 각종 조기 감시 기능과 부가 기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에는 스팸 메일 방지 기능이 추가돼 일반 스팸 메일은 물론 최근 기승을 부린 마이둠 웜처럼 특정 제목을 가진 웜도 차단할 수 있다. 메신저 감시 기능이 추가돼 MSN 등 메신저 등을 통해 확산되는 바이러스나 웜의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하다. 또 환경 설정 메뉴에 ‘쉬운 설정’ 옵션이 추가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안철수연구소는 작년 10월 5000명을 평가단을 모집해 이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베타 테스트를 했다. 이 제품은 3월에 출시될 예정인데 가격은 5만5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이전 버전 사용자 중 고객지원 기간이 남은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제공된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신제품 출시에 앞서 9일부터 22일까지 안철수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20% 할인 예약 판매를 한다. 이 기간 동안에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디지털 카메라, MP3플레이어, USB저장장치 등의 경품을 준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