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일렉트로닉스(대표 김충훈 http://www.dwe.co.kr)는 26일 첨단 세라믹 가공기술로 제작된 ‘비타민 발생필터’를 장착해 실내 공기에 비타민을 공급할 수 있는 ‘비타민 에어컨 클라쎄(모델명 DP-159SA )’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제품은 종전의 일반 필터와는 달리 비타민이 농축된 필터를 사용함으로써 실내 공기에 비타민C를 공급, 피부 건강과 공기 청정 효과를 발휘한다. 이 회사는 실제로 일본 세라믹연구소에서 실험한 결과 시간당 5PPN의 비타민이 발생했으며, 최근 국내에서도 아주대 등과 실험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내부로 빨아들인 먼지·세균을 제거해 배출하는 수준의 공기 청정 기능을 가진 기존 제품과는 달리 흡입된 공기를 7단계 청정시스템을 통해 정화하고, 동시에 비타민 항균 바람으로 외부 공기의 세균을 제거하는 이중 공기 청정 시스템을 갖췄다.
이밖에 인공지능을 통해 실내 환경을 제어함으로써 전력소모를 40% 이상 줄인 스마트 절전기능과 대기전력 차단기능, 소음을 최소화하는 저소음 틸팅팬 채용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내장했고, 심플한 면과 데코 라인의 디자인에 베네치아 우드 컬러를 채용해 깨끗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15평형 프리미엄급 모델이 209만 원에 판매된다.
<박영하기자 yhpark@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