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집 증후군 이젠 걱정마세요"

 ‘새 집 증후군은 광촉매에 맡기세요.’

대덕밸리 환경벤처기업인 이앤비코리아(대표 김현용 http://www.enbkorea.com)는 올해부터 광촉매 코팅 시공 사업과 공기 청정기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회사는 그동안 일본 등으로부터 수입해 온 고가의 상온 코팅용 이산화티탄 광촉매를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해 국내 광촉매 시장 활성화를 주도해 왔다.

이앤비코리아는 이같은 광촉매 원료를 활용해 새집 증후군의 주 원인인 포름알데히드나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실내 유해 가스를 근본적으로 분해·제거하는 광촉매 코팅 시공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최근 삼성의료원과 서울 목동 하이페리온아파트 등 국내외 30여개 건축물을 대상으로 한 광촉매 코팅 시공 결과 유해화학물질이 60% 이상 감소하는 등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보임에 따라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광촉매를 이용한 공기 청정기인 ‘카만(KAMAN)’을 출시, 일반 가정과 기관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카만은 기존 공기 청정기의 먼지 제거 기능 외에도 공기 중의 각종 세균과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 인체에 유해한 미생물을 효율적으로 살균·제거하는 기능을 갖는다.

김현용 사장은 “이번 광촉매 코팅 시공 사업을 위해 전국적으로 40여개의 지사를 확보한 상태”라며 “다음주 부터 CJ 홈쇼핑에서도 광촉매 코팅 시공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앤비코리아는 지난해 연말 국내 광촉매 업체로는 처음으로 과기부로부터 광촉매 원료 제조기술에 대한 신기술 인정 마크를 획득하는 등 국내 동종 업계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