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전자제품 인터넷몰 `귀염둥이`

주5일 근무제 시행으로 레저인구 늘면서

 주5일 근무제 시행으로 주말마다 차량을 이용해 여행을 즐기는 레저인구가 늘어나면서 차량 내에서 쉽게 사용이 가능한 각종 전자 제품이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올해 들어 콘솔 박스· DVD플레이어· 커피포트 등 차량용 전자 제품·사진이 매일 200대 이상 거래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평균 80대 정도 거래되었던 것과 비교해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또 옥션 내 자동차 용품 전체 거래 증가율 30%보다도 크게 증가했다.

차량용 전자 제품 중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냉·온장고 기능을 갖춘 콘솔 박스. 옥션에서만 매일 70개 이상이 거래되고 있으며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이 특히 잘 팔리고 있다. 차량용 포터블 DVD플레이어도 TV· 프로젝터 등 다른 기기와의 호환 기능은 물론 VCD· MP3· CD-R/RW 재생기능까지 겸비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와이드스크린과 스테레오 사운드를 장착한 최신제품은 차에서도 집 안에서 보는 것과 같이 영화를 감상할 수 있어 홈시어터 족과 마니아를 중심으로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옥션에서는 고성능 DVD 플레이어가 20만 원 대의 가격으로 매일 30대 이상 거래되고 있다.

이 밖에 노트북을 비롯한 전자제품 급속충전에 유용한 차량용 노트북 전원공급기, 안전운전 필수품으로 떠오른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과 네비게이션 제품 등도 올해 이 후 매 월 거래량이 30%이상 급증하고 있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