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광학전, 국제전시연합으로부터 국제전시 인증 획득

 대구국제광학전(DIOPS)이 국제무역박람회 기구인 국제전시연합(UFI)으로부터 국제전시 인증을 받았다.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 대표 백창곤)는 최근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국제전시연합 이사회로부터 △DIOPS에 대한 국제전시회 인증 △대구EXCO의 UFI 정회원 가입 결의 등의 내용을 통보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DIOPS의 UFI 국제인증 획득은 우리나라의 지방전시회로는 첫사례가 되며, 서울 COEX의 공장자동화전(KOFA) 등에 이어 국내 전시회로 국제 인증을 받기는 여덟번째다.

 UFI 인증은 전시 주최자가 보고한 전시규모와 참가업체, 관람객 현황에 관한 데이터를 전문감사기관이 객관적으로 검증해 이를 승인하는 것으로, DIOPS는 이번 인증을 통해 전시회때 UFI 로고를 사용, 전시회의 객관성과 공신력이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 EXCO의 UFI 정회원 가입도 국내 기관 가운데서는 서울 COEX와 KOTRA에 이어 세번째로 지방에서는 최초다.

 이번 UFI 가입으로 EXCO는 현재 지방에서 건립중인 전시컨벤션센터의 모델케이스가 될 전망이며 특히 국제무역 전문 전시컨벤션센터로서 국내외에 인증받은 쾌거로 평가되고 있다.

 EXCO 백창곤 사장은 “지난 2002년 기준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총 370여건의 각종 전시회가 열렸지만 이 가운데 UFI 국제인증을 받은 전시회는 단 7개 뿐”이라며 “이번 UFI 인증을 계기로 DIOPS가 안경광학분야의 국제 무역 전문전시회로 발돋움하고, EXCO도 지역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국제전시회를 발굴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