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아마추어들의 전설’
LG상사(대표 이수호 http://www.lgcamera.com)가 수입해 판매하는 ‘캐논의 파워샷 프로1’은 파워샷 시리즈의 주력 제품 모델로 전문가를 꿈꾸는 고급 아마추어 촬영가들을 겨냥한 제품이다.
캐논의 EF 렌즈 계열 중 최고의 기능을 자랑하는 “L”시리즈 전문가용 렌즈에 비해 전혀 손색 없는 성능을 제공하는 형석·UD 렌즈를 디지털 카메라에 최초로 적용했다. 형석(Fluorite)· UD렌즈는 보통 렌즈보다 광 투과율이 우수하여 고 배율 렌즈에서 발생하는 왜곡 혹은 색수차를 줄여줌으로써 보다 완벽한 색상 재현이 가능하도록 한다.
최대 줌 배율에서도 f/2.4 세팅의 밝기를 제공하며 어두운 조명에서도 완벽한 사진촬영을 가능하게 한다.
이 제품은 또한 매우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포착할 수 있도록 15∼ 1/4000초의 셔터 속도와 촬영을 선택할 수 있는 연속촬영 모드를 제공한다.
새롭게 개발된 8백만 화소 대의 고화질CCD는 7배 광학(디지털 3.2배) 줌 렌즈와 함께 더욱 향상된 동급 최고 해상도의 이미지를 제공한다. 832만 화소는 디지털 카메라에 채택된 CCD 가운데 가장 높은 해상도로 알려져 있다.
이미지 당 최고 저장 화소는 3264×2448로 A3의 큰 사이즈에 높은 화질로 인쇄할 수 있는 충분한 해상도를 제공한다. 전문가용 고급 카메라 렌즈 EF모델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USM (초음파 모터)를 탑재해 저 소음·하이 스피드 조작을 가능케 했다.
최적의 이미지 디스플레이를 위해 여러 각도로 조절 가능한 동급 최고의 2.0인치 (235,000화소) 회전 TFT LCD가 사용됐다. 또한 주위 환경의 밝기에 따라 조절이 되는 백릿 방식을 채택하여 밝은 곳에서 잘 보이지 않는 디지털 카메라의 LCD 패널의 단점을 극복했다.
LG상사는 이번 제품이 “디지털 카메라 가운데 가장 뛰어난 화질과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디카 전문가들이 점차 늘고 있어 고급 아마추어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