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추천상품은 필립스전자가 직영하는 용산전시판매장의 ‘EBS 수능방송용 및 혼수가전용 패키지’다.
봄철 혼수 시즌과 EBS 수능방송 특수에 부응, 필립스전자(대표 신박제)에서는 신혼부부와 수험생을 대상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성능대비 저렴한 가격, 뛰어난 화질과 간편한 편집기능을 제공하는 ‘17인치 LCD TV(17PF9945·판매가 139만원)와 DVD리코더(DVDR75·판매가 109만9000원)’를 패키지로 묶어 지난달 중순부터 출시중이다.
LCD TV는 16:9 화면비의 와이드스크린을 지원하며 LCD모니터에 TV튜너만 내장된 제품과는 차별화된 기능과 화질을 지니고 있다. WXGA(1280x768)의 고해상도, 상하좌우 176도의 광시야각을 제공하며, FM 라디오 튜너가 내장되어 있어 TV시청 외에 라디오 방송까지 청취할 수 있는 부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용산전시판매장의 김숙경 과장은 “서재나 안방, 혹은 자녀의 공부방 등 거실 이외에 설치하기에 최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특히 EBS 수능교육방송에 적합하게 TV는 물론 모니터 기능을 동시에 지원, PC와 연결해 일반 모니터로도 활용할 수 있어 인터넷과 위성방송으로 강의를 하는 교육방송 시청에도 적합하다. 자녀의 교육에 부적합한 채널이나 방송을 사전에 제한할 수 있는 시청제한 기능이 부가되어 있다. 이밖에 PIG(AV화면과 PC화면 동시시청) 기능을 갖추고 있어 LCD 모니터 대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LCD TV와 함께 추천된 DVD리코더는 110만원대의 부담없는 가격에 시청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는 상품. 이 제품은 PC와의 호환성이 뛰어난 +R/+RW 디스크를 지원하며 최대 4.73GB까지 저장 가능하다. 최상의 화질을 위해 최대 9.72Mbit/s 비트 레이트로 60분까지 리코딩이 가능하며, 기타 5개 리코딩 모드 가운데 최저 모드로 할 경우 최대 360분까지 리코딩할 수 있다. 디지털 입력포트로 I.LINK DV 포멧을 장착, 캠코더로 촬영한 디지털 영상을 손실없이 DVD로 저장 가능한 것도 장점. 또한 아날로그 포멧의 영상은 내장된 MPEG2 VBR(가변비트 전송률 비디오 인코더)를 통해 실시간 디지털 영상으로 인코딩해 저장한다. 따라서 요즘 실시되는 EBS 수능방송 역시 실시간 녹화 가능하다. 문의 (02)3272-2222
<류경동기자 ninan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