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기술 - FireLynx-401UF>
IEEE 1394 기반의 스토리지를 개발·판매하고 있는 맑은기술(대표 안종필 http://www.malgn.com)은 1U 랙마운트 섀시에 최대 1TB의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FireLynx-401UF’를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다.
FireLynx-401UF는 저렴한 가격으로 테라바이트의 저장 공간을 구성할 수 있어 DVR 업계의 고민을 해결해 줄 대안 상품이라는 설명이다. 일반적인 DVR 시스템은 IDE 장치(HDD, ODD)를 최대 4개까지밖에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장기간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또한 기존 스토리지들은 DVR 용 확장 스토리지로 사용하기에는 고가라서 DVR 시스템에 적용하기에 무리가 있었다.
FireLynx-401UF 는 맑은기술이 차별화 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는 IEEE 1394 인터페이스(400Mbps 전송속도)를 지원하며, 4개의 IDE 하드디스크를 장착해 최대 1TB를 구성할 수 있다.
PC 기반과 스탠드얼론 타입 DVR를 모두 지원하며, DVR의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도 동작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고 편리하게 설치 및 제거가 가능한 핫플러깅 기능을 지원한다.
또 IEEE 1394 스토리지의 특성상 데이터 저장시 DVR에 가해지는 CPU 부담이 매우 낮아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국내 DVR 제조사인 아이디스, 코디콤 등 주요 업체으로부터 제품의 효용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맑은기술은 향후 USB2.0과 IEEE1394B를 지원하는 제품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