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캠퍼스 리쿠르팅 시장에서 상종가

국내 1위 MP3플레이어 업체로 성장한 레인콤이 캠퍼스 리크루팅 시장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인터넷 취업포털 잡링크가 주관하는 ‘2004 전국대학 순회 취업세미나’에 참여한 레인콤은 지난 10일 연세대를 시작으로 17일 고려대, 18일 카이스트 등 국내 주요 대학들을 돌며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과거와 달리 레인콤의 설명회장에는 경영지원·마케팅 및 연구개발(R&D) 분야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적게는 200명, 많게는 500명이 참석하고 있다.

 특히 지난 18일 카이스트에서 개최한 취업설명회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500여명이 몰려 레인콤 및 벤처부호에 합류한 양덕준 사장에 대한 대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양동기 레인콤 부사장은 “‘아이리버’ 브랜드로 전세계 휴대형 멀티미디어 기기 시장을 이끌고 있는 레인콤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이 이렇게 높은 줄 몰랐다”며 “불과 3∼4년전 직원 25명이던 시절과 격세지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레인콤은 이번 취업설명회에 이어 서울대, 한양대, 성균관대에서 추가로 설명회를 개최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참신한 인재들을 대거 선발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오는 6월까지 연구개발분야 신입사원 및 경영지원·마케팅 분야 인턴사원을 채용한 뒤 7∼8월 2달간 인턴사원을 대상으로 조직적응력, 인성, 업무수행 능력을 종합 평가하는 하계인턴을 실시한다.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