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

 ○…대구동아백화점 인터넷 쇼핑몰인 동백몰(http://www.dong100mall.com)은 가전 전시상품 특별판매 행사를 이달 말까지 실시하고 있다.

판매 대상은 지펠냉장고 4종으로 판매가격은 시중가의 75% 수준이다. 그외 한정판매 물품은 노트북 가방과 하우젠 드럼세탁기, 전기옥매트 등 총 11개 품목이다.

 ○…새집증후군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공기청정기 등 웰빙 가전들이 부산지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백화점 부산점은 `웰빙 가전코너`를 마련해 삼성 만도위니아 LG전자 등 유명 가전업체의 8∼15평형 공기청정기를 18만원부터 69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또 이마트 부산지역 6개점은 오는 30일까지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3만원 상품권을 지급하거나 3만∼15만원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전자랜드 21 대전 둔산점은 매장 오픈 1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29일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줄넘기 대회’를 실시한다.

이번 대회에서 1등에게는 에어컨을,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필립스 CD 카세트와 튀김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또 4∼5등과 6∼7등에게는 각각 선풍기와 바베큐 그릴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전주점이 28일 문을 열고 본격 영업에 들어감에 따라 지역 유통상권에 일대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지하 4층·지상 8층, 영업매장 1만여평으로 전북지역 최대규모인 롯데백화점 전주점에는 전자제품을 비롯해 의류와 잡화 등 530여 브랜드를 취급하고 멀티플랙스 상영관도 갖추고 있다.

지역 전자 유통업체 한 관계자는 “백화점 특성상 전자제품의 경쟁력은 떨어지기 때문에 상권 위협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라면서도 “향후 백화점 입점업체 등의 현황을 파악해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