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아시아 온라인 게임 규모 10억달러 돌파한다

 내년 아시아·태평양지역(일본 제외) 온라인게임 시장이 한국과 중국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사상 처음으로 10억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싱가포르의 EE타임스가 IDC의 자료를 인용해 보도했다.

 IDC에 따르면 아태지역 온라인게임 매출성장률은 오는 2008년까지 매년 19%씩 증가해 내년에 10억달러를 넘어서고 2008년에는 18억4000만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이는 중국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대만, 한국을 중심으로 인터넷 카페가 증가하는 등 아태지역에서 광대역 서비스의 확산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IDC는 중국이 2007년 말까지 광대역 서비스와 무선 네트워크의 확산에 따라 이 지역 최대 온라인게임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향후 2년간 중국에서 롤 플레잉 게임이 급격히 확산될 전망이다.

 홍콩 액시옴컨설팅의 앤드루 테일러 컨설턴트는 “한국·홍콩·싱가포르 등 국가들이 광대역 서비스 가격 인하, 무선 네트워크 접속지역 확대 등을 추진하면서 온라인 게임이 확산 추세”라고 설명했다.

 한편 2003년도에는 한국이 3억9710만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아태지역 시장을 주도했으며 대만 1억7040만달러, 중국이 1억5970만달러를 기록하며 그 뒤를 이었다.

<이병희기자 shak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