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대표 최동일 http://www.skc.co.kr)는 기존 화학소재 및 미디어 중심의 사업구조를 첨단 정보통신 소재 및 정밀화학 사업 중심체제로 전환하기 위해 2001년 이동통신 단말기와 중계기사업 등의 정보통신 소재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2002년에는 차세대 국가 전략사업으로 선정된 리튬폴리머 전지의 양산에 돌입하는 등 신규 주력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SKC는 향후 디지털화 정보화시대의 주력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KC는 현재 TFT LCD 패널의 후면에서 빛을 균일하게 확산시키고 휘도를 향상시켜주는 광확산필름과 광원의 초점을 모아주는 프리즘시트의 표면을 보호하는 보호필름, 도광판에서의 광효율을 극대화시키는 광반사필름 등 3종류의 핵심소재필름을 지난 2000년에 개발 완료하고 국내업체에 공급중이다.
이 제품들은 TFT LCD의 SKC 진출 이전 일본의 3개사가 독점생산 하고 있던 고부가 제품으로 현재 SKC는 3개 소재필름 국내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PDP분야에서도 SKC는 1998년부터 주요부품 중 하나인 PDP 필터 개발에 착수, 2001년 PDP용 필터 시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또한 2002년에는 천안에 PDP 필터용 파일로트 설비를 도입하고 국내외 업체에 제품인증평가를 완료, 판매를 시작했다. SKC는 올해 말까지 양산설비를 증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