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정보(대표 서상수 http://www.dongbuinfo.co.kr)가 변화와 혁신을 통한 본격적인 체질 개선 작업에 착수했다.
동부정보는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지난 달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도입을 결정한 데 이어 이달 초 과학적 평가 및 보상, 직무에 따른 전문가 양성을 위해 외부 전문기관에 직무분석 컨설팅을 의뢰했다. 또 지난 2002년에 획득한 ISO 9001 인증을 전사로 확대 적용하기 위해 재인증 작업을 추진중이다.
동부정보의 이런 혁신 작업은 지난 3월 취임한 서 대표의 체질 개선을 통한 새로운 도약이라는 경영 전략의 일환이다.
실제로 서 대표는 최근 기업 비전 달성을 위한 성과 및 평가 시스템 수립 프로젝트를 전담하는 성과주의 경영 시스템 구축 TF를 신설했다.
서상수 대표는 “경영 혁신은 회사의 체질을 개선하고 대외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이라고 소개했다.
동부정보는 전사 차원의 혁신에 집중, 체질 개선을 바탕으로 그룹 계열사 IT 서비스 질적 향상을 꾀하는 동시에 대외 사업을 위한 경쟁력 강화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수주 심의 제도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대외 사업을 추진, 올해 연말까지 총 1400억원의 매출을 올려 SI 업계 10위권에 진입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서 대표는 “동부정보의 혁신은 궁극적으로 SI 업계에서 새로운 강자로 거듭나기 위한 시작에 불과하다”며 “새롭게 거듭나는 동부정보의 행보를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