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에는 래프팅을 즐겨 보자’
6월 초순이지만 날씨는 한여름으로 치닫고 있다. 기상청은 이번 여름이 10년 만에 찾아오는 무더위가 될 것이라며 산과 바다로 피서객을 내몰고 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젊은이들 사이에서 자주 찾는 스포츠 키워드가 바로 ‘래프팅’이다. 래프팅은 가족· 연인끼리 즐기는 레포츠라고 말해도 좋을 정도로 이미 우리 곁에 가깝게 다가와 있다. 상황 변화에 대처하는 능력과 팀원 간의 협동심 배양을 위해 기업 연수 레포츠로도 사랑 받고 있다.
인터넷 몰도 이런 분위기와 맞물려 본격적인 래프팅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등 피서객 모시기에 분주하다. 국내에서 래프팅 장소로 가장 잘 알려진 한탄강· 내린천· 동강 코스에서 오대천· 경호강· 금강 코스까지 한 눈에 보여주는 등 주요 쇼핑몰은 래프팅 열기로 벌써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이들 쇼핑몰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면 가격은 훨씬 저렴하면서 즐거움은 두 배로 누릴 수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래프팅 시즌을 맞아 이 달 1일 래프팅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오픈 기념으로 30일까지 월∼금요일 오전 11시 선착순 55명에게 무료 래프팅(20명)과 50% 할인 예매(35명) 기회를 준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래프팅을 예매하면, 매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20명에게 래프팅 명소로 알려진 동강, 내린천, 한탄강에서 무료 래프팅을 제공해 준다. 또 매일 선착순 35명에게, 온라인 최저가인 2만5000원에서 50% 까지 깎아 준다.
특히 자유 래프팅 상품은 래프팅· 장비· 교육· 보험· 가이드· 사은품 등이 포함되며, 이용할 날짜는 직접 선택하고(주중만 가능), ID당 하루 1번의 기회를 준다. 자유 래프팅 외에, 인터파크는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은 회원을 위해 공포 이벤트를 가미한 ‘간 키우기 귀신 래프팅 패키지’와, 온천욕을 일정에 포함시킨 ‘래프팅+온천 당일 패키지’ ‘대학생 할인 패키지’ 등도 마련했다. 래프팅을 겸한 휴가 계획을 준비중인 고객을 위해 래프팅 장소의 인근 숙박시설 예약도 해 준다.
G마켓(www.gmarket.co.kr)도 스포츠와 여가를 즐기려는 레포츠 족을 위해 동강 래프팅 업체와 손잡고 마진 없이 1인 9900원으로 동강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1만원도 안 되는 돈으로 연인끼리는 즐거운 데이트 코스를, 가족은 신나는 가족 나들이를, 회사 동료와 동호회는 친목 모임을 즐길 수 있다. 행사기간은 9월 까지며 장소는 강원도 영월군 동강 하류,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한탄강 등이다. 코스는 동강 하류(고씨 동굴∼ 양지골 6km)-고씨 동굴, 한탄강 (순담계곡∼군탄교 8km) 등 두 개다.
신세계닷컴(www.shinsegae.com)도 FNC코오롱 넥스프리와 제휴를 맺고 레포츠예약은 물론 레포츠 스쿨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한탄강 래프팅 코스는 가격이 2만5000∼3만5000원 정도며 강남· 강변· 노원에서 출발한다. 내린천 래프팅은 3만원에서 4만5000원 대이며 무교동과 잠실에서 순환 버스가 기다리고 있다. 이 이외에 신세계는 동강 상류(어라연), 동강 하류(남한강), 경호강 래프팅 프로그램도 준비해 놓고 있다. 신세계 래프팅 상품에서는 래프팅뿐 아니라 승마·릴레이사격·권총사격·서바이벌·번지점프·산악오토바이·카트·카이트서핑·수상스키 등 다양한 레포츠도 예약 가능하다. (전화 02-3677-7487)
LG이숍(www.lgeshop.com)도 영월 동강 하류 당일 래프팅(성인 3만9000원, 아동 3만5000원)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래프팅 코스 구간은 6Km 정도로 3시간 정도 소요되며 우리나라 래프팅 코스 중 가장 안전하고 절경 코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상품에는 왕복교통, 래프팅, 래프팅가이드, 중식, 보험, 샤워비, 비닐팩, 장비 일체가 포함돼 있다.
<한세희 기자 hah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