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히트 상품의 테마는 웰빙’
경기 불황 속 TV홈쇼핑에서는 실속형 웰빙 상품이 잘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LG홈쇼핑은 상반기 히트 상품을 조사한 결과 쥬서기· 요구르트 청국장 제조기· 녹즙기· 클로렐라· 황토 마사지 팩 등 잘 먹고 잘사는데 도움이 되는 이른바 ‘웰빙 상품’이 휩쓸었다. 또 불황의 여파로 예년과 달리 20만 원 미만의 중저가 상품이 히트상품 순위를 모두 차지했다. 가전 제품 중에서는 유일하게 쿠쿠전자에서 개발한 프리미엄 압력밭솥이 히트 상품 대열에 올랐다.
매출액과 판매 수량에서 모두 1위를 독식한 ‘해피콜 칼로스 쥬서기’는 과일이나 채소를 이용해 가정에서도 첨가제나 설탕 없는 건강쥬스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상품. 이 상품은 지난 1월 3일 첫 방송된 신 상품임에도 상반기 중에만 16만 개· 157억 원 어치를 팔아 치웠다. ‘황토 나노 뉴세라 녹즙기’도 5위를 차지, 몸에 좋은 녹즙이나 생 과일 주스를 직접 만들어먹는 가정이 늘었음을 보여줬다. ‘엔유씨 요구르트 청국장 제조기’도 작년 말 공중파 TV 프로그램에서 청국장의 효능에 대해 방송되면서 더욱 인기를 얻었다. 이 밖에 ‘삼성출판사 초등 특선’이 처음으로 히트 상품에 올라 아동 도서 전집류의 인기를 보여줬다. 이 회사 조성구 본부장은 “올 상반기는 전례 없는 불경기로 지난해까지 높은 실적을 기록하던 컴퓨터· 에어컨 등 가전 제품과 패션·의류의 매출이 상대적으로 줄고 중저가의 실속형 웰빙 상품이 히트했다."라고 말했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