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매장 추천상품]하이마트 성남점 "대우 일렉트로닉스 클라쎄"

 ‘10년 만의 무더위’라는 기상청 예보와 30도를 오르내리는 무더위의 지속으로 최근 에어컨을 찾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국내 대표적 전자전문점인 하이마트에서만 이달 들어 에어컨 매출이 지난달보다 400% 늘었다. 절대 불황의 국내 가전시장에서 에어컨은 유통업계가 꼽는 1등 효자품목인 셈이다.

 이에 따라 하이마트 성남점의 김동진 지점장은 이번 주 우리매장 추천상품으로 대우 일렉트로닉스의 ‘클라쎄 DP-159SA’를 추천했다.

 이 제품은 웰빙 열풍에 딱 들어맞는 에어컨이라는 게 김 지점장의 설명이다. 에어컨 내부의 습기가 많은 곳에 나노 기술을 도입, 세균 및 곰팡이의 번식이 억제된다. 또 천연 솔향 아로마 테라피와 음이온 공기청정 기능을 추가해 실내에서 천연 삼림욕 효과를 볼 수 있다.

 대우 클라쎄의 가장 큰 차별점은 건강기능. 국내 최초로 산소발생 에어컨을 개발한 바 있는 대우는 올해 신제품에 비타민과 아로마향 발생 기능을 추가해 전격 출시했다. 산소발생 비타민플러스모델은 산소, 비타민, 아로마향 등을 발생시킨다. 15평형 스탠드 에어컨으로는 세계 최초 비타민 발생 에어컨인 이 제품은 공기를 깨끗이 살균시키며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 또 외부 공기가 실외기에 있는 산소분리막을 통과시 산소와 질소, 세균, 곰팡이 등을 분리해 청정산소만을 배출하기 때문이다.

 김 지점장은 DP-159SA가 웰빙 라이프에 맞는 에어컨이면서도, 고유가 시대에도 걸맞은 ‘절전형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스마트 절전기능이 있어 실내의 환경에 맞게 압축기를 제어합니다. 하루 4시간 가동을 기준으로 한달에 약 53%의 전기세를 절감하실 수 있지요.”

 게다가 공기청정 기능이나 비타민 발생 기능은 압축기가 가동하지 않기 때문에, 전기료 부담 없이 건강기능을 챙길 수 있다는 것이 김 지점장의 설명이다.

 현재 하이마트 성남점에서는 에어컨 성수기를 겨냥, 이달 말까지 ‘에어컨 특별세일’을 진행중이다. LG, 삼성, 만도, 대우 등 인기모델을 품목에 따라 5∼25% 정도 할인 판매하며 29인치 완전평면 TV나 청소기, 선풍기, 여행용 가방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중이다.

 

 

 에어컨 구매요령 3제.

1.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지 확인하라.

-기본배관을 포함한 초기 설치비는 제품가격에 포함된다. 벽걸이형의 경우 실외기와 실내기 사이의 기본 배관은 4∼ 5m, 스탠드형은 8∼14m다. 기본 배관외에는 1m당 1만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한다.

2. 가족중 흡연자 또는 아이, 노약자가 있을 경우 공기청정기능은 필수

-공기청정기능으로 오염물질 제거, 살균, 냄새 제거 등이 가능해졌다. 하지만 동일 평형대 기준으로 공기청정을 탑재한 제품이, 그렇지 않은 제품에 비해 20∼40만원 가량 비싸다는 점을 염두에 두자.

3. 절전형인지 확인하라.

-바야흐로 고유가 시대다. 하지만 에어컨은 대표적 전력 다소비 가전제품. 따라서 구입시 제품 겉면의 ‘소비전력량’을 반드시 확인하자. 특히 동일 평형대의 동일 기능제품이면서 가격이 유난히 싼 경우, 에너지 효율이 떨어지는 제품일 가능성이 높다.

<자료: 하이마트 성남점 (031)756-0708>

<류경동기자 ninan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