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

 ◇비즈니스는 게임이다: 법칙을 알면 언제나 이긴다=비즈니스에서 게임이론을 알기 쉽게 서술한 실용서. 비즈니스 주체들이 경쟁력 제고를 위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저자는 개인의 모든 경제·사회 활동은 게임으로 이뤄져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비즈니스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습득해야할 게임이론을 설명하고 게임에서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제임스 밀러 지음. 나혜목 옮김. 범문사 펴냄. 1만2000원.

◇최고 결정권자를 움직이는 영업기술: 탑 셀러가 되려면 VITO를 잡아라=조직 내 최고 결정권자인 VITO(Very Important Top Officer)에게 접근해 구매약속을 얻기 위한 실전 전략과 전술을 소개한 책. 책에는 편지나 전화를 이용해 VITO에게 접근하는 방법,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VITO를 설득하는 방법, VITO와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방법 등이 자세히 담겨 있다. 앤토니 파리넬로 지음. 루트컨설팅 옮김. 김앤김북스 펴냄.1만2000원.

◇돈으로 살 수 있는 최고의 민주주의=프리랜서인 저자가 미국의 부시 행정부와 다국적 기업들의 부정과 비리를 폭로한 특종 기사들을 보완 손질해 내놓은 책이다. 저자는 이책에서 최고의 민주주의 국가임을 자부하는 미국에서 정치가와 재력가, 그리고 기업들이 돈을 긁어모으기 위해 어떻게 막강한 권력을 독점해 제도를 만들고, 이를 이용해 세계 각국의 정치와 경제를 주무르는지를 폭로한다. 그레그 팔라스트 지음. 이지선 옮김. 평민사 펴냄. 1만4000원.

◇커뮤니티로 승부하는 브랜드 전략: 브랜드가치, 커뮤니티로 올려라=인터넷 커뮤니티와 브랜드 커뮤니티를 발전 단계별로 분석해 한국형 커뮤니티의 발전방향을 제시한 커뮤니티 전략서. 이 책에는 지난 5년간 다음·프리챌·싸이월드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109개의 커뮤니티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사례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활성화 궤도에 오른 커뮤니티 1200개를 분석한 정보를 제공한다. 위고넷 e브랜딩 전략연구소 지음. 이디자인 펴냄. 1만3000원.

◇정상으로 가는 길=세계 초우량기업의 최고경영자들을 성공으로 이끈 비즈니스 조언들을 담은 책. 이 책은 저자는 성공한 사업가로 인정받고 있는 154명의 CEO들에게 “당신을 성공으로 이끈 생애 최고의 비즈니스 조언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이 담긴 편지를 보내서 받은 글을 모은 책. 이들이 답한 내용은 CEO뿐 아니라 성공을 꿈꾸는 비즈니스맨들이 꼭 새겨야할 교훈들이다.도널드 트럼프 지음. 고희정 옮김. 황금가지 펴냄. 1만3000원.

◇소니 출신 CEO는 왜 강한가=소니에서 성장한 후, 그 브랜드를 초월해 활약한 프로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 소니 출신 CEO가 강한 이유는 반대파가 다수라도 프로젝트를 중단하지 않고 신상품을 개발하는 장인 정신, 도전적 경영스타일, 그리고 독창성이라고 저자는 분석한다. 책에는 소니를 떠나 다른 분야에서 맹활약 중인 11명의 전문가를 소개하면서 그들만이 가진 특징들을 살펴본다.가토 료혜 지음. 김현 옮김. 청년정신 펴냄.1만2000원.

◇비미남경 이야기: 꿈을 볶는 커피집=‘비미남경’이라는 소규모 커피집으로 성공신화를 일궈낸 저자의 진솔한 커피 이야기. 10평 짜리 단 하나의 작은 점포만으로 대형 프렌차이즈 매장들과 대기업 커피회사들의 틈바구니 속에서 당당히 맞서 겨루는 당돌한 커피집 이야기. 커피의 명가로 알려진 ‘비미남경’은 국내 언론은 물론 일본의 ‘문예춘추사’ ‘크래아’ 등의 전문지에 한국의 맛있는 커피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이동진 지음. 영진닷컴 펴냄. 9000원.

◇격암유록은 가짜 정감록은 엉터리 송하비결은?=현재 각종 신문·잡지에 오르내리는 예언·역학자·예언가·점쟁이 들이 책으로 펴낸 예언들이 얼마나 엉터리인가를 파헤친 책. 이 책은 95년 발행된 ‘위대한 가짜 예언서’의 개정판으로 450년 만에 발굴돼 위대한 한민족의 경전이라고 불리는 ‘격암유록’을 비롯, ‘정감록’ ‘송하비결’ 등 우리나라 비결서의 신빙성 및 진위여부를 다룬 비결서를 총결산했다. 김하원 지음. 인언 펴냄. 1만5000원.

◇모바일 플랫폼 천하통일! 위피프로그래밍=모바일 프로그래밍 입문서. 이 책은 모바일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나 위피를 처음 접하는 개발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패키지 클래스별로 실습 예제를 만들어 이해를 돕는다. 소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이고 벽돌깨기·테트리스·임베이더 등 게임을 스텝별로 만들어 봄으로써 중급까지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강상원·임석진·심양섭 지음. 제우미디어 펴냄. 2만3000원.

◇나는 왜 사이보그가 되었는가=인간이면서 기계인 사이보그가 바라본 인류의 미래에 대한 고찰을 담은 논픽션 과학서. ‘인류 최초의 사이보그’로 불리는 저자는 영국 레딩대학교 인공두뇌학과 교수로 1998년과 2002년 두 차례에 걸쳐 스스로 사이보그가 되는 실험을 감행 세계를 놀라게했다. 저자는 어린시절부터 사이보그가 되려고 결심한 계기와 그 뒤에 일어난 일 등을 책에 기록했다. 케빈 워릭 지음. 정은영 옮김. 김영사 펴냄. 1만6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