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 2004]동시개최 행사-전자정부 콘퍼런스

 SEK2004 행사 기간중에 열리는 ‘전자정부(eGovernment) 콘퍼런스’는 전자정부의 주요 이슈를 점검하고 사례 연구를 통해 실질적인 전자정부 구현 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22일 코엑스 콘퍼런스룸 402호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자신문사 주최, 행정자치부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각 정부부처의 정보화 담당관과 기업체 전자정부 관련 담당자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자정부 콘퍼런스는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정부업무와 대국민 서비스를 향상하고 지식경제 강국의 초일류 선진복지국가를 구현’코자 하는 전자정부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이에 부응하는 성공적인 우수 솔루션을 한자리에 모아 정보화 담당 공무원들의 인식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좋은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당일 행사는 오전 서삼영 한국전산원원장의 축사에 이어 정국환 행정자치부 전자정부국장과 정태명 성균관대 교수의 기조연설이 예정돼 있다.

 오후에는 각 기업체의 전자정부 담당자들의 다양한 솔루션 소개와 정보화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LG CNS에서는 ‘범 정부적 기능연계(BRM)를 통한 정부혁신 추진방향’을, 삼성SDS에서는 ‘행정자치부 정보화 마을’이라는 내용으로 주제 발표를 한다. 뒤를 이어 ‘전자정부 구축을 위한 최적의 보안솔루션 소개 및 사례(시큐아이닷컴)’ ‘전자정부 환경을 위한 구조적 네트워크 보안(시스코시스템즈)’ ‘L7 네트워크 보안기술 동향 및 구축 사례(노텔네트웍스)’ 순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승규기자 se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