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산자부가 뜬다.
산업자원부는 국장급 이상 간부들에게 PDA를 지급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주요 의사결정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관리자정보시스템(EIS)을 21일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
PDA로 EIS에 접속하면 △부내현안 및 결재정보 △주요경제지표 등의 통계정보 △국정브리핑 등의 정부동향 정보 △기업 및 인물정보 등 총 37종의 관리자가 필요한 맞춤정보를 확인가능하다. 그림
이 외에도 주요 뉴스속보 사이트로 바로 갈 수 있고 PDA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휴대폰 기능과 인터넷 접속, 메일 송·수신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산자부 관계자는 “앞으로 산자부 간부들은 PDA를 이용해서 부내·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아 신속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외부에 있는 간부에게 긴급한 사항을 신속히 보고할 수 있게 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산자부는 지난해 11월부터 동양시스템즈 컨소시엄을 통해 6개월에 걸쳐 시스템구축 작업을 완료하고 간부들을 대상으로 한 시연회 및 사용자교육을 거쳐 2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PDA를 통한 통신의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정원의 보안성 검토를 거쳐 보안모듈을 적용했다.<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모바일산자부 개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