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윤종용 http://www.sec.co.kr)는 윈도XP 미디어센터 에디션 2004를 탑재한 PC인 ‘매직스테이션Q MT30’을 출시하고 데스크톱 PC의 가전 제품과의 결합을 선도하고 있다.
미디어센터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사무기기 기능으로서의 PC기능에다가 더 나아가 멀티미디어, 가전 기능까지 수행할 수 있도록 TV수신, 기록, 재생 등을 PC 사용자들이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아예 운용체계에서 지원한 제품이다.
지난 2002년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으로 개발 진행한 윈도XP 미디어센터 에디션 운용체계를 탑재한 MT시리즈를 출시한 이후, 더욱 개선된 성능과 편리해진 기능의 MT30 모델은 TV 및 FM라디오 튜너와 USB2.0지원의 7-in-1 플래시 메모리 카드 리더를 본체에 내장해 미디어센터 PC를 한차례 업그레이드했다. TV프로그램 가이드를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EPG 기능과 예약 녹화 및 인스턴트 리플레이가 가능한 PVR기능 등 PC를 가전기기처럼 제어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해부터 EBS 수능방송이 시작됨에 따라 TV프로그램을 자유자재로 기록하거나 재생할 수 있는 미디어센터 PC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매직스테이션 Q MT 30은 USB2.0방식의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메모리카드를 지원하는 7-in-1 멀티메모리카드슬롯을 적용해 디지털카메라나 디지털캠코더를 즐겨 사용하는 ‘디카족’ ‘디캠족’이 다양한 미디어로부터 작품을 정리하는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천지인 입력 방식을 채택한 리모컨의 적용으로 영화, 음악, 사진 등의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를 멀리서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데, 제공하는 리모컨은 PC의 디지털미디어를 검색,제어할 뿐 아니라, TV 및 5.1채널 스피커까지 제어하는 통합 리모컨이다. 또한 고급스러운 느낌의 화이트펄의 깔끔한 색상과 랩-어라운드 형상의 적용으로 최신의 디자인 트렌드을 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