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컴(http://www.sigmaM.com)의 그래픽카드 ‘RADEON 9200 CDT 128MB’는 ATI사의 RADEON 9200 GPU(Graphics Processing Unit)를 탑재해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며 고해상도에서 완벽하고 환상적인 3D 가속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사용자에게 최상의 그래픽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128MB DDR 메모리를 채택했으며, 고품질 대용량 텍스쳐를 사용한 게임 및 그래픽 작업에 있어 우수한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다.
또 일반 가이드 뿐만 아니라 로우 프로파일 가이드 2종(DVI&TV OUT / CRT only)도 제공한다. 기존 ATX 타입의 PC와 최근 대중화 추세에 있는 슬림 PC 등 작은 크기의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최대한의 사용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AGP 8배속은 물론 DirectX 8.1을 지원, 최신 게임 및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에서 최고의 호환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OpenGL 역시 완벽하게 지원해 보다 생동감 있는 화면과 풍부한 그래픽을 표현할 수 있다.
시그마 RADEON 9200 CDT 128MB는D-SUB 외에 최대 1600×1200 해상도를 지원하는 DVI 포트와 최고 1024 X 768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TV OUT(S-VIDEO) 포트를 기본 제공한다. 여기에 HydraVision II 라는 다중 디스플레이 기술을 통해 2개의 CRT 모니터에 연결이 가능하고, DVI 및 TV-OUT 기능을 이용해서는 다양한 방식의 디스플레이가 가능토록 설계됐다.
특히 △TRUFORM 2.0 △SMARTSHADER 2.0 △SMOOTHVISION 2.0 △Hyper-Z III 등 한차원 업그레이드된 ATI사의 새로운 기술들을 지원, 기존의 제품군보다 월등히 향상된 2D와 3D의 성능 및 화질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FULLSTREAM 이라는 새로운 기술이 추가돼, 웹의 실시간 영상 시청에 있어 보다 선명하고 깔끔한 이미지 재생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