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CR 테라데이타(사장 경동근 http://www.ncr.co.kr)는 전 세계 테라데이타 고객에게 동일한 고객만족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본사 차원에서 전 세계 모든 고객에게 동일한 만족을 가져다 주겠다는 취지다.
‘CSM’라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분기별로 현재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가 등을 이메일과 전화 등을 통해 1차 조사해 각 영업담당과 경영진에게 그 정보를 제공한다. 각 영업담당은 이를 통해 얻어진 세부 데이터를 통해 고객에 따른 맞춤서비스나 정보를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의 조사 항목은 크게 테라데이타 전반에 대한 것과 더불어 제품이나 직원, 영업 활동과 컨설팅, 서비스 등 세부 영역으로 이뤄진다.
이러한 질의에 대한 피드백은 각 지역별 담당자에게 거의 실시간으로 전달되어 매우 빠르게 문제점을 개선하고 고객에 대한 밀착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또 테라데이타는 자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제품의 퍼포먼스를 보장하도록 적절한 지원을 제공한다.
테라데이터의 제품을 도입한 고객 입장에서도 투자 대비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는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 경영진들은 이를 통해 쌓인 데이터로 보다 효율적인 고객 만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한다. 고객만족 프로그램은 이와 함께 테라데이타 내부적으로 또 다른 영업기회를 창출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테라데이타는 이와 별도로 ‘Teradata@Your Service’라는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는 테라데이타 고객이 문제 해결에 지체되는 시간을 줄이고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1년 365일 지원 가능한 온라인서비스이다. 테라데이타의 고객들은 이곳으로부터 각종 드라이브·패치·지식창고·기술적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제공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