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매틱스 및 자동차 네비게이션 단말기 업체인 인텔링스(대표 서춘길 http://www.intelinx.co.kr)의 GPS교통안전단말기 ‘로드프리플러스’(모델명 RF PLUS)가 복잡한 도로환경에서 사고 예방에 큰 효과를 발휘한 점과 50여 업체 100여 개의 동종 제품 중 고객만족부분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로드프리플러스는 운전석에 설치할 경우 교통사고 다발지역, LPG충전소, 터널·안개·급커브지역·철도건널목 등 전국 4만여 곳의 도로정보를 위성항법장치(GPS)를 이용해 인식하는 GPS 교통안전단말기다. 즉 도로위험지역 500m 전방에서 운전자에게 음성으로 경고해주기 때문에 과속이나 졸음운전을 방지하고 안전운전에 효과적이다. 로드프리플러스는 기존의 로드프리 제품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확장된 데이터베이스(DB)와 3단계 DB모드 분류 기능이 있다.
인텔링스의 로드프리플러스는 고객만족을 위해 월 2회 교통 DB업그레이드를 시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중소업체로서는 최초로 전국 27개 사후관리(AS) 지정 망을 통해 1년 내 구매고객의 고객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제품의 1:1 교환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만족을 위한 전문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또 최근 기존의 컴퓨터를 이용한 다운로드 방식에서 탈피한 호출기(삐삐)망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수신함과 동시에 시스템이 알아서 자동 갱신이 가능한 신개념의 교통안전단말기 ‘로드메이트 012’도 출시했다.
인텔링스 측은 GPS 솔루션에 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GPS교통안전단말기 시장에서 내수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중소기업청이 선정한 ‘21세기 중소기업 100대 유망기술’중 정보통신분야 무선측정부문 1위로 선정됐고, 지난해 2월에는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교통안전단말기와 관련해 Q마크를 획득했다.
지난해 6월에는 정보통신부 전파연구소로부터 전자파 적합 등록(MIC인증: E-F900-04-0974(B))을 획득했으며 올해 정보통신부의 정보단말기분야 유망중소정보통신기업에 선정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