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코리아(대표 차인덕 www.toshiba.co.kr)는 월드컵이 시작될 무렵인 지난 2002년 4월부터 한국 시장에 본격적인 제품 출하를 시작한 후 불과 2년 만에 국내 노트북 점유율 3위를 차지하며, 노트북 시장에서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도시바의 ‘새틀라이트 M30’ 제품은 인텔 센트리노 기술 기반의 노트북 PC로 지난 해 말 출시 이후 도시바의 기술력과 마케팅이 더해지면서 한 때 품귀 현상을 빚을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올 해 도시바의 주력 모델로 자리잡은 제품이다.
새틀라이트 M30은 15.4인치 와이드액정을 탑재해 본체 폭이 일반 A4 파일 사이즈 노트북에 비해 넓고 시원한 화면을 구성하고, 두께는 상당히 얇은 25.4mm이며 무게도 2.8kg으로 본체 넓이에 비해 가벼운 편이다.
특히 이 제품에서 가장 큰 자랑이라 할 수 있는 것은 도시바의 ‘클리어슈퍼뷰’(Clear Super View)라는 LCD 액정 기술과 타 노트북 사운드와 확연하게 구별되는 하만/카돈(Harman/Kardon) 브랜드의 스피커이다. 클리어슈퍼뷰 LCD는 저반사 하드 코팅층으로 빛의 확산을 막아 선명한 영상을 가능케 하는 획기적인 방식의 광시야각 패널로, 일반 패널에 비해 휘도와 시야각이 대폭 향상되어 뛰어난 가독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DVD를 비롯한 동영상 감상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또, 스피커로 유명한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카돈 제품을 사용하여 노트북용으로는 최고의 음질을 제공하고 있어, 일반 노트북의 내장 스피커에선 느낄 수 없는 풍부한 음량으로 영화감상이나 음악감상 등 멀티미디어 노트북으로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새틀라이트 M30은 인텔 펜티엄 M 1.5GHz를 탑재하고 기본메모리는 512MB이지만, 별도의 메모리 확장슬롯이 있어 최대 2GHz까지 늘릴 수 있다. 이외에 60GB HDD, 그래픽 칩세트는 NVIDA Geforce FX Go 5200가 탑재되어 있으며 비디오 램은 DDR64MB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