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벤테일(대표 이반 카플란 http://www.aventail.com)의 ‘아반테일(Aventail) EX-1500’은 SSL(Secure Sockets Layer)기반 가상사설망(VPN)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IPSec VPN 및 다른 SSL VPN 솔루션보다 관리가 쉽고 지원 비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장점이다. 원격 액세스 활용을 위한 광범위한 지원과 객체 기반 모델,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등을 통해 SSL VPN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이언트·서버 애플리케이션, 유무선 및 브로드밴드 네트워크의 파일 공유를 포함한 가장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안전하고 투명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에서나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없이 안전하게, 모든 인터넷 디바이스로부터 어떤 애플리케이션에든 접근할 수 있게 된다.
포레스터리서치와 스트래트캐스트 파트너(Stratecast Partners) 등 권위 있는 조사 기관들이 SSL VPN 분야 리더 제품으로 잇따라 선정한 ‘아반테일 EX-1500’은 사용자들이 키오스크에서 PDA, 기업 매니지드 컴퓨터에 이르는 모든 장치를 이용해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최종 사용자의 액세스 또는 보안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보안 원격 액세스 정책을 완벽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사용자 환경의 위험 수준을 기준으로 원격 액세스 정책을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듀폰, 코닥, 펩시, IBM 글로벌 서비스 등 전 세계 50만명 이상의 사용자와 500개 이상 기업이 ‘아반테일 EX-1500’를 채택한 사실에서 드러난 것처럼 관리자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관리 시간 및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이 제품만의 차별화된 특징 가운데 하나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KTF 등의 고객을 확보해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