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히다찌(대표 이기동 http://www.lghitachi.co.kr)가 지난해에 발표한 하이엔드 기가비트 스위치인 ‘GS4000시리즈’는 완전IP 네트워크로 이동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이더넷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여 신뢰성 높은 업무에서 품질 보장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고성능 네트워크 스위치다.
비즈니스 흐름 및 단순한 통신 속도의 향상이나 비용절감 뿐만 아니라 규모나 장소에 관계없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등 중단없는 협력을 실현함으로써 새로운 사업방식 창출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히다찌가 목표하는 3가지 네트워크인 신뢰도 높은 안전보장형 네트워크 대응, 브로드밴드 네트워크 대응,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대응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제품이다.
10Gbps의 초고속 처리 능력과 IPv6의 풍부한 IP 기능을 지원하며, 고신뢰, 고기능, 고성능의 이더넷 품질보증(QoS)을 제공함과 동시에 보안을 위한 다양한 필터링 기능과 높은 트래픽 환경에서도 양질의 서비스를 보장한다.
이밖에도 GS4000은 기존 출시된 제품에 비해 2배 이상의 포트 밀집도를 갖는 콤팩트한 설계를 적용하고 있으며, AC 및 DC 용도에 따라 섀시의 높이 및 깊이가 다른 2종류의 섀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작년부터 LG히다찌는 GS4000 홍보에 주력해 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IPv6 서밋이나 IPv6 포럼, 넷트렌드, 한국인터넷연동협의회(KINX) 콘퍼런스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서 직접적으로 제품 성능에 대한 데모 등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