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제작 전문업체로 출발한 정우아이티(대표 양정문 http://www.clicknjoy4u.com)는 정보기술 산업으로 영역을 넓혀 진동음향 마우스 등 신개념 상품을 내놨다.
이 회사의 전략 상품인 진동음향마우스 ‘클릭브이’는 기존 마우스와 다른 신개념, 신개발 제품으로 기발한 기능을 부여, 사용자 입장에서 보다 편리하고 자유로운 환경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클릭브이는 컴퓨터에서 지원되는 사운드 포트의 음원을 갖고 음향과 진동을 동시에 구현한 마우스로 사용자가 컴퓨터에서 재생되는 음원에 따른 주파수를 마우스 본체에서 직접 발생하게 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촉각과 청각을 통해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특수한 진동 모터로는 이 같은 진동을 구현하기 불가능할뿐더러 사운드도 만들 수 없다”며 “컴퓨터에서 출력되는 DC5V의 전원과 사운드 포트의 파장을 음원과 함께 진동으로 변환하는 부품을 마우스 케이스에 직접 접합, 소리와 함께 정교한 진동을 케이스에서 발생시켰다”고 말했다.
또 마우스에 고성능 반도체 이미지 칩(800dpi)을 장착해 감응 속도가 빠르고 정확한 커서 이동으로 일반사용자는 물론 게임을 즐기는 대중에게도 색다른 실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특히 진동과 음량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볼륨이 있어 사용자가 기호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켜고 끄기 기능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기프트박스’로 제공되는 패키지를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어 폭넓은 음량으로 또 다른 흥미를 가질 수 있다. 또 마우스가 놓여 있는 패드나 사용하는 상대 재질에 따라서 진동과 사운드의 전달이 웅장하거나 합성된 음향 연출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