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대표 박정인)는 국내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직원 및 가족들을 위해 2002년부터 운용해 오던 가족 포털사이트 ‘모비스 월드 가족애 세상(http://www.mobisworld.com)’을 대폭 개편, 새로운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지난달 직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영어·중국어·일어 등 EBS 교육방송이 제공하는 모든 어학 및 요리 관련 프로그램·게시판·칭찬릴레이·영화 등의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건강관련 정보제공·만화·벨소리 다운 등의 콘텐츠도 신설했다.
현대모비스가 포털사이트를 대폭 개편해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키로 한 것은 이 사이트의 하루 평균 접속자수가 2000여명에 이르는 등 직원 및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왔기 때문이다.
임직원은 물론 직원 가족 모두에게 개인ID를 부여해 사이버교육·영화·문자메시지·물물교환 등의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모든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에서 부담한다. 또한 직원 및 가족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한가족 경영’의 일환으로서 현대모비스는 직원 및 가족들의 생일 및 결혼기념일에 박정인 회장이 직접 당사자들에게 축하메일을 발송하고 있으며, 기념일 당일에는 오전 근무만 하도록 배려하고 있다.
김원석기자@전자신문, stone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