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유통업체의 상반기 매출 분석 결과 백화점보다 할인점에 고객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 1∼5월 부산시내 백화점들의 총매출은 4587억42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5512억4600만원에 비해 큰 폭으로 감소했다. 이는 같은 기간 국내 백화점의 판매액 감소폭 5.9%에 비해 2배 이상 큰 수치다. 반면 할인점들의 매출은 백화점들에 비해 3806억6000만원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지난해 신규출점이 늘면서 할인점 개별 점포의 판매액은 줄어든 것으로 드러났다.
○…홈플러스 대전 둔산점은 오는 14일까지 ‘에어컨 할인 행사’와 ‘디지털 카메라 더블 보너스’행사를 동시에 실시한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삼성 슬림형 에어컨 구매시 10만원 할인 혜택을, LG 슬림형 에어컨 구매시에는 20만원 할인 혜택과 LG 생활 마감 프리미엄 2호 선물 세트를 각각 증정한다. 또 캐논 디지털 카메라(ⅡS) 구입시에는 무료 인화권 40매를, 삼성 캐녹스 디지털 카메라(알파Ⅴ)구입시에는 가방과 1만원권의 인화권, 전용 배터리를 각각 증정한다.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성서점과 대구점, 칠곡점은 오는 14일까지 여름철 인기 상품을 대상으로 33∼50% 파격 세일 행사를 실시한다. 이 기간 중 에어컨 매장에서는 위니아·LG·삼성·대우·캐리어 등 에어컨 전문브랜드를 모아 10만∼20만원 할인 판매하는 ‘여름 냉방가전 모음전’도 함께 연다.
그외 행사기간 중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주도 여행권, 에어컨, 핸드폰, 홈플러스 상품권, 선풍기 등의 경품으로 증정한다.
○…전북지역 전통 상품 쇼핑몰 트래디몰(http://www.tradimall.com)은 이달부터 연중 전주지역 우수벤처기업 상품을 한자리에 모은 ‘바이 전주’ 행사를 개최한다. 지역 중소 벤처기업의 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미래영상이 개발한 디지털 한지 인하지를 비롯해 전주비빔밥, 함씨네 토종콩, 석정수 등을 판매한다.
전주=김한식기자@전자신문, hs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