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KT몰

“고객 서비스 끝까지 책임지겠습니다.”

 KT몰(http://www.KTmall.com)이 지난 1일부터 브랜드 변경과 함께 ‘고객감동 무한책임보증제’를 실시한다. 고객감동 무한책임보증제는 배송 지연, 회수 지연, 품절로 인한 취소 등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때 일정액을 KT몰 적립금으로 보상해 주는 제도다.

 온라인 쇼핑 고객은 그동안 대면 거래가 아닌 만큼 돈을 지불한 후 상품을 받기까지 일정 기간을 기다려야 했다. 때로는 고객이 주문한 상품이 예정 배송일보다 늦어지거나 품절로 인한 구입불가, 반품처리가 지연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했다. 소비자는 지금까지 이런 불편을 감수해야만 했다.

 이번에 KT몰이 시작한 고객 감동 무한 책임 보증제로 불편이 사라지게 됐다.

 배송 지연 보상금은 배송 예정일 이후 상품을 받을 경우 해당 상품에 대해서 배송 지연일 만큼 상품 판매가의 1%씩 KT몰 적립금으로 보상해 주는 방법이다. 회수 지연 보상금은 교환 또는 반품 접수 후 3일 경과 후에도 제품이 회수되지 않으면 해당 상품에 대해 회수 지연 일수 만큼 상품 판매가의 1%씩 역시 적립금으로 되돌려 준다. 회수 지연 보상제를 실시하는 곳은 KT몰이 처음이다.

 취소 보상금은 미처 품절 상품을 확인하지 못해 KT몰이 주문을 처리하지 못할 때 지급하는 보상금으로 주문 후 2일 이내에 취소 요청을 하면 상품 판매가의 3%, 2일 이후에서 배송 예정일 이전에 취소 요청을 하면 5%, 배송 예정일 이후 취소 요청을 하면 7%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단, 이 제도는 공휴일·토요일·일요일은 산정일에서 제외된다.

  강병준기자@전자신문, bjk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