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

 ◇춘향이 마돈나 만들기: 독특하고 효과적인 영어 글쓰기 실용서=e메일·제안서 등 기업활동에 필요한 고급 실용 영문서 작성 지침서. 한국 기업들이 북미 지역에 진출하는 데 필요한 기업 컨설팅을 제공해 온 캐나다 소재 론치 패드 레드사 대표인 저자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의 첫걸음을 돕기 위해 집필한 책으로 한국인을 위한 영문 프리젠테이션 작성 요령 등을 다루고 있다. 미카 리(이보경) 지음. 범문사 펴냄. 1만5000원.

◇굿바이 바그다드=지난 10년 동안 세계의 분쟁 현장을 누벼온 저자의 이라크 현장 보고서. 이라크를 비롯한 중동 지역 분쟁 현장을 직접 취재하면서 ‘헤럴드 트리뷴’ 등 세계 유수 언론에 전쟁의 참상과 강자의 야만을 고발하는 기사를 기고해온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분쟁의 출발점에 도사리고 있는 미국을 비롯한 강대국들의 극악한 이기주의를 고발하는 한편 한국군 파병문제에 대한 독자들의 주의를 환기시킨다.하영식 지음. 홍익출판 펴냄. 9800원.

◇만들어진 전통=우리가 피상적으로 알고 있던 오랜 전통의 허상을 파헤친 책. 엘리자베스2세가 마차를 타고 의회 개원을 위해 웨스트민스터로 향하는 모습을 중계하는 TV방송들은 한결같이 ‘천년의 전통’을 되뇌지만 실은 19세기 후반에 만들어진 전통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때 사람들은 허망해진다. 저자는 전통 뿐아니라 국가의식이나 민족주의 역시 근대의 산물이라고 말한다. 에릭 홉스봄 외 지음. 박지향·장문석 옮김. 휴머니스트 펴냄. 2만5000원.

◇버핏, 신화를 벗다: 워렌 버핏 경영의 비밀=최고의 주식 투자가 워렌 버핏의 경영철학을 분석한 책. 이 책은 성공한 주식중개인에서 가치투자자로, 현명한 자본 배치가이자 탁월한 리더로 거듭나는 과정을 성공 뿐 아니라 실패까지 분석한다. 또 ‘오너처럼 행동하라’는 경영 원칙과 인재를 고르고 조직을 이끄는 리더십, 적절한 자본배치와 분권형 경영방식에 이르기까지 그의 철학을 조명한다.제임스 올러클린 지음. 조성숙 옮김. 이콘 펴냄. 1만5000원.

◇미룸의 심리학: 미룸의 습관에서 벗어나고 싶은 세상의 모든 게이름뱅이들에게=미룸의 습관에서 벗어나길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한 책. 임상 심리학자인 저자가 30년 이상의 치료 경험과 연구를 토대로 쓴 이 책은 미루는 습관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아낼 수 있도록 최고의 통찰력과 가장 효과적인 기법에 대한 핵심 사항을 간추려 실었다. 윌리엄 너스 지음. 조은경 옮김. 고수 펴냄. 1만2000원.

◇나만의 커리어를 디자인하라=불확실한 시대의 확실한 자기경영을 위한 커리어 업그레이드 전략을 소개한 책. 이 책은 자신에게 찾아온 변화를 받아들이고 제2, 제3의 인생을 설계해야만 하는 사람들에게 미래를 준비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또 20가지의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해 주인공들이 자신의 삶을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발전시켜 나갔는 지를 엿볼 수 있다. 카렌 O.도우드·세리 공 다구치 지음. 최종옥 옮김. 시아출판 펴냄. 1만3500원.

◇웰빙을 실천하는 명상 나를 바꾼다=미국에서 100만 부 이상 판매돼 밀리언셀러가 된 명상 입문서. 심리학자이자 교육자인 저자는 명상에 대한 신비성을 없애 누구라도 부담없이 명상을 즐길 수 있도록 11가지 명상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명상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인 것이라며 11가지 명상법 중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골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로렌스 레샨 지음. 유진구 옮김. 지상사 펴냄. 9500원.

◇강한 나를 만드는 법=과학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기 개조 테크닉의 7가지 실천 매뉴얼을 소개한 책. 심리학자인 저자는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각종 실천방법을 그 효과가 학문적으로 검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내해 준다. 일상생활에서 최강의 자신이 되기 위한 발상법·기억력·직관력·정신력·시간관리 등을 과학적 증명 데이터와 함께 소개한다.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장관진 옮김. 영진닷컴 펴냄. 9000원.

◇불멸의 이순신(전 3권)=명장 이순신을 새로운 시각으로 입체적으로 살려낸 장편 역사 소설. 이 소설은 그간 비현실적으로 이상화된 성웅상을 극복하고 당대의 역서 속에 긴밀히 관계된 이순신의 모습을 복원하기 위해 그의 성장 배경을 살핀다. 저자는 조선 중기 새로운 사상을 지닌 정치 세력으로 등장해 건국이래 조정을 장악해온 훈구파와 대립한 사림파의 한 사람으로 이순신을 파악한다.김탁환 지음. 황금가지 펴냄. 각 권 8500원.

◇위험한 동화=‘터키의 밀란 쿤데라’로 불리는 아흐멧 알탄의 장편 소설. 섬세한 관찰력과 치밀한 구성, 그리고 풍부한 상상력으로 사랑의 의미를 탐색한 이 소설은 터키에서 1996년 출간된 이후 장기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고 있다. “사랑과 인간을 그처럼 잘 묘사하는 작가는 드물다”는 한 비평가의 말처럼 저자는 ‘인간과 사랑’의 문제를 섬세하고 풍부하게 써 나가고 있다. 아흐멧 알탄 지음. 이난아 옮김. 황매 펴냄. 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