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은 게임축제로 달아오른다

 ‘17일 저녁은 게임 축제의 밤’

 오는 17일은 대형 게임축제로 여름밤이 전국적으로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서울에서는 그라비티가 주최하는 ‘제1회 라그나로크 월드챔피언십(RWC2004)’가, 부산에서는 온게임넷이 주최하는 ‘스카이 프로리그 2004’결승전 1라운드가 열리는 것.

 17일부터 양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RWC2004’는 전세계 20여개국 라그나로크 유저들이 참가해 라그나로크 실력을 겨루고 우정을 다지는 초대형 이벤트다. 특히 17일 저녁에는 행사 일환으로 인기가수들이 대거 참가하는 ‘RWC2004’ 수퍼콘서트도 함께 열린다. 코엑스 태평양관 중앙무대에서 열리는 이번 콘서트에는 코요테, MC몽, 클릭B, UN 등 젊은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들이 총출동,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띄울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MBC게임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도 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행사에 앞서 12일까지 라그나로크 홈페이지에서 관람권 5000매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다.

 온게임넷이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주최하는 ‘스카이 프로리그 2004’도 전통강호 한빛스타즈와 신흥명문 SK텔레콤 T1이 붙는 빅리그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대회에 승리팀이 거머쥐는 우승상금만 3000만원이다. 인기 힙합 그룹 다이나믹 듀오와 혼성 그룹 거북이가 식전 축하 공연도 벌이며 식후에는 불꽃놀이도 계획돼 있다.

류현정기자@전자신문, dreams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