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마이크로(대표 조성빈 http://www.lumimicro.com)는 지난 2002년 설립된 휴대폰용 백색 사이드뷰 LED 및 플래시 LED 전문 업체다.
루미마이크로는 휴대폰용 LED 분야에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백색 LED 분야의 리더로 자리잡는다는 목표 하에 기술 개발과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휴대폰 분야에서 쌓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중대형 LCD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물론 자동차·조명·옥외 광고판 등 LED의 한계를 넘어선 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월 생산 능력은 사이드뷰 LED가 2000만개, 플래시LED가 500만개며 오는 9월 경기 수원에 신공장을 준공, 이전할 예정이다.
이 회사의 백색 사이드에미팅 LED(모델명: LMSTWH501Z)는 840mcd∼ 1100mcd 이상의 고휘도를 구현하며 독자적인 형광체 재료공법으로 색좌표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중소형 LCD 모듈에 주로 쓰이고 있다. 휴대폰용 플래시LED(모델명: LMFLC3500/4500 LMFLSP100/SP200)는 렌즈 장착으로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광도 7.0Cd 이상을 구현해 사진 촬영에 적합하다. 우수한 발열 효과 및 고신뢰성이 특징이며 경쟁사 대비 30% 이상 우수한 휘도와 효율적인 광패스 형성을 위한 내부구조 형성으로 빛의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 공급처는 LG전자, LG이노텍, 팬택&큐리텔, 벨웨이브 등의 국내 업체들과 최근 생산을 늘이고 있는 중국 단말기 업체들이다.
또 5만 시간 이상의 수명을 보장하는 1W 용량의 파워LED를 자체 기술로 개발, 특허를 출원했으며 오는 11월 양산 예정이다. 이 제품은 렌즈 장착모델로 배광 각도를 35도에서 140도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백색·녹색·적색 등으로 발광색을 다양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