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 상품대상 추천작]7월 2주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추천작 주요 특징

 ▲출품동향

 7월 둘째주에는 데이터 관리용 솔루션과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통한 시스템 성능 분석 솔루션이 각각 출품돼 눈길을 끈다. 또 메신저 기능을 기업용으로 확대시킨 제품과 효율적인 한글 워드 프로그램도 출품됐다.

 쉘컴정보통신의 ‘세이프닥스(SafeDocs) 2.1’은 자동으로 데이터를 백업하고 관리하는 기능을 갖춘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PC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해 준다. 또한 아이피엠에스의 ‘디비와인(DBwine)’과 ‘시스와인(SYSwine)’은 오라클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툴과 시스템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성능을 분석하고 최적화된 성능지표를 제시해 주는 솔루션이다. 오라클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를 운영하고 있는 모든 기업 및 기관이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지란지교소프트의 ‘쿨메신저 4.0’은 모든 업무 정보나 메시지, 문서 등을 실시간으로 주고받아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일반적인 메신저가 갖는 업무 방해 및 보안의 취약성 등의 역기능을 순기능으로 전환한 제품이다. 입꼴소프트의 ‘입꼴워드4’는 한글 입력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는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이다. 한글 자모별 편집을 통해 한글의 수정, 추가, 삭제, 삽입 등을 효율적으로 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쉘컴정보통신-세이프닥스(SafeDocs) 2.1

 전문적인 데이터 관리자가 없어도 손쉽게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 나왔다.

 쉘컴정보통신(대표 손창원 http://www.shellcomm.com)의 ‘세이프닥스(SafeDocs) 2.1’은 자동으로 데이터를 백업하고 관리하는 기능을 갖춘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PC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해 준다. 전문적인 기술이 없는 관리자 한 사람이 모든 PC에 있는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다.

 세이프닥스는 자동백업과 수동백업을 동시에 지원한다. 또 데이터 전체 백업과 부분 백업을 지원한다. 백업 대상 데이터를 각기 다른 백업 서버로 지정 할당하기 때문에 자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시스템의 부하를 최소화한다.

 세이프닥스는 사용자의 편의성도 고려했다. 이동식 디스크 사용자를 위한 별도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윈도 탐색기 형식을 지원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많은 사람들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특히 데이터 공유시 데이터 암호화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보안에 대한 염려가 없다. 즉 일상적인 데이터 유실을 방지할 수 있으며 동시에 백업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인터뷰-손창원 사장

 “데이터 백업은 각종 재난의 방비책이기도 하지만 연구기관이나 기업 등에서 중요한 정보를 생산하고 관리하는 데 필수적으로 갖춰야 하는 솔루션입니다.”

 손창원 쉘컴정보통신 사장은 데이터 백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제품 개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손사장은 “각 시장별로 특화된 제품을 개발해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며 “관공서는 조달 상품 등록을 통해, 일반 기업 및 연구소는 시스템 통합(SI) 업체나 스토리지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영업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사장은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우선 인터넷 쇼핑몰에 제품을 내놓고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매출 목표는 5억원이다.

 ▲입꼴소프트-입꼴워드4

 입꼴소프트(대표 홍정자 http://www.ibgol.com)의 ‘입꼴워드4’는 한글 입력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는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이다. 한글 자모별 편집을 통해 한글의 수정, 추가, 삭제, 삽입 등을 효율적으로 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이 제품은 1만1172자에 달하는 한글을 33개 코드만으로 표기해 한글 코드를 획기적으로 간략화시켰다. 한글 자모별로 커서 이동이 가능하며 초성, 중성을 한꺼번에 입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글입력 작업을 주로 하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특징들도 다채롭다. 우선 한/영 전환 키를 누르지 않아도 잘못 입력한 내용을 올바르게 변환시킬 수 있다. 또 가로, 세로로 구분해 블록을 지정하고 복사, 오려두기, 붙여넣기, 삭제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첫글자부터 지정글자까지’, ‘지정글자 사이’, ‘지정글자부터’ 등 6가지 조건에 따라 글자를 강조해 표기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또한 입꼴워드4는 사용자 화면의 커서 위치를 자유롭게 지정해 이동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그만큼 한글 수정 작업을 많이 하는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제품이다. 입꼴워드4는 한글코드의 간략화로 정보화의 토대를 확립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인터뷰-홍정자 사장

 “한글은 소리글자이기 때문에 한글 워드 프로그램도 이에 맞춰 만들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프로그램은 한글 코드가 복잡하고 소리글자의 체계에도 잘 들어맞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홍정자 입꼴소프트 사장은 한글 특성에 맞는 워드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다 빠른 한글 입력과 한글 자모별로 편집,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홍사장은 우선 입꼴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한 통신 판매에 주력하고 문서 인식 프로그램 작업과 한글 수정 작업을 많이 하는 사용자들에게 제품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홍사장은 올해 5만 개의 입꼴워드4 제품을 판매한다는 목표를 수립했다.

 ▲지란지교소프트-쿨메신저 4.0

 일반 기업, 공공 기관, 대학교 등의 업무 환경에 딱 맞는 전문 메신저가 등장했다.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 http://www.jiran.com)의 ‘쿨메신저 4.0’은 모든 업무 정보나 메시지, 문서 등을 실시간으로 주고받아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일반적인 메신저가 갖는 업무 방해 및 보안의 취약성 등의 문제점을 헤결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쿨메신저는 같은 기업의 직원끼리만 사용할 수 있어 회사기밀이나 정보의 유출, 바이러스 감염 우려가 없다. 특히 P2P 방식을 기반으로 개발돼 네트워크 속도 저하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쿨메신저 내의 조직도를 통해 근태 관리나 사원정보 관리가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쿨메신저는 업무에 최적화할 수 있는 네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네가지 핵심 기능에는 △실시간 메시지 전송 및 온라인 회의, 파일전송, 문자메시지 등이 가능한 메신저 기능 △텍스트를 음성으로 전환해 유선 전화나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있는 메신저콜 기능 △암호화를 통한 파일보안, 부서별 접근권한 설정 등이 가능한 쿨박스 기능 △스팸메일 및 바이러스 메일 차단 기능 등이 있다.

 쿨메신저는 궁극적으로 신속한 업무 교류를 통해 업무 생산성과 집중도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인터뷰-오치영 사장

 “메신저가 e메일이 보편화된 이후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지만 근무 시간 중 잡담으로 인한 업무 방해, 메신저를 통한 바이러스 감염 등 부작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사장은 메신저의 역기능을 없애고 메신저를 업무에 편리하게 활용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오사장은 “사실 메신저는 업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신속성, 효율성, 경제성 등을 두루 갖춘 편리한 프로그램”이라며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 업무처리,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등을 통해 업무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미 KT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전화 연동 메신저 서비스인 ‘메신저 콜’ 기능을 상용화시켰다는 오사장은 전국 총판 체제를 갖추고 쿨메신저의 각 업무별로 특화해 본격적인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쿨메신저를 통한 오사장의 올해 매출 목표는 10억원이다.

 ▲아이피엠에스-디비와인(DBwine)/시스와인(SYSwine)

 오라클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툴과 시스템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성능을 분석하고 최적화된 성능지표를 제시해 주는 솔루션이 등장해 주목된다.

 아이피엠에스(대표 강원일 http://www.iPMStech.com)의 ‘디비와인(DBwine)’과 ‘시스와인(SYSwine)’은 오라클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를 운영하고 있는 모든 기업 및 기관이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 성능 분석 솔루션이다. 안정적인 데이터베이스 운용과 서비스의 높은 질적 수준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디비와인과 시스와인을 활용하면 프로그램 개발자, 시스템 관리자,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등이 전사적으로 시스템의 성능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시스템의 성능 분석과 추이 분석을 통해 장애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으며 장애 요인을 사전에 점검하고 예방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단일 화면 내에서 CPU, 메모리 등 시스템 자원과 오라클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자원을 동시에 모니터링할 수 있다. 오라클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영역에 직접 접근함으로써 시스템 부하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PDA, 휴대폰 등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기 때문에 원격으로도 시스템 관리가 가능하다.

 △인터뷰-강원일 사장

 “제한된 인력으로 전산 시스템을 관리하는 일반 기업들에게는 시스템과 데이터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이를 통합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이 매우 절실합니다.”

 강원일 아이피엠에스 사장은 일반 기업의 전산 장애 감지나 장애 대책을 마련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강사장은 “시스템의 성능을 365일 24시간 내내 최적화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일반 기업의 당면 과제이며 ‘디비와인’과 ‘시스와인’이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사장은 IT 전문기업인 오라클, IBM, HP 등과의 협력하고 각 산업별로 특화된 전문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전개해 올해 61억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디비와인과 시스와인이 현재 중국 현지 법인을 통해 수출되고 있다는 강사장은 “국내에서도 KT, 삼성생명, 외환은행, 대우조선해양 등에 납품돼 제품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검증받았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

▲추천작 주요 특징

제품명 개발사 운용체계 주요특징 문의처

쿨메신저4.0 지란지교소프트 윈도 기업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메신저 02)425-6100

디비와인/시스와인 아이피엠에스 유닉스, 오라클 DBMS 오라클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툴과 시스템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성능 분석 02)467-7900

입꼴워드4 입꼴소프트 윈도 한글 자모의 효율적인 입력 010-4725-2557

세이프닥스2.1 쉘컴정보통신 윈도, 리눅스 자동 데이터 백업을 통한 데이터 관리 042)639-1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