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음악서비스업체 잇따라 여름이벤트

‘여름사냥은 시원한 디지털 음악과 함께’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온라인음악서비스업체들이 여름 이벤트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뮤티즌을 먼저 찾아온 것은 시원한 할인행사. 삼성 애니콜랜드(http://www.anycall.com)는 내달 31일까지 인기그룹 DJ DOC의 ‘여름이야기’와 듀스의 ‘여름안에서’ 등 여름 스페셜 70곡과 코요태, 롤러코스터, 윤도현밴드 등 인기가수들의 최신곡 150곡을 400원에 제공한다. 벨소리 가격으로 MP3 한 곡을 듣는 셈이다.

 한여름 밤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릴 공연도 마련됐다. 펀케익닷컴(http://www.funcake.com)은 오는 24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MTV 버즈아시아 한·중·일 콘서트’에 회원 5000명을 초대했다. 이 콘서트에는 신화, 자우림, 아무로나미에 등 아시아의 슈퍼스타들이 총출동한다.

 마이리슨닷컴(http://www.mylisten.com)은 내달 8일 5곳의 홍대 앞 클럽에서 언더그라운드 공연인 ‘제1회 마이리슨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브, 레이지본, 내귀에 도청장치 등 10여 개 유명 언더그라운드 밴드가 출연하는 이 공연에는 마이리슨닷컴 회원 1000명이 초청된다.

 경품 이벤트도 빼놓을 수 없다. 최근 문을 연 아이팝(http://www.ipop.co.kr)은 오는 28일까지 오픈 기념 여름 퀴즈 이벤트를 통해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과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상품을 주고 있다. 또 신규가입자 전원에게 미니홈피 배경음악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중이다. 펀케익닷컴은 내달 2일 웹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회원 500명에게 여름 화장품과 가수 소장품을 증정하기로 했다.

 이 밖에 네오위즈의 쥬크온(http://www.jukeon.com)이 내달 중 대폭 업그레이드를 단행하고 대대적인 마케팅을 계획중이다. 벅스(http://www.bugs.co.kr)도 올림픽을 앞두고 종목별 응원앨범을 만들어 공개하는 회원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여름을 겨냥한 온라인음악서비스업계의 발빠른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정진영기자@전자신문, jych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