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컬처커뮤니케이션, 중소형용 컨택센터 솔루션 출시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전문 업체 아이컬처커뮤니케이션(대표 이명재 http://www.iccworld.co.kr)은 최근 컴퓨터통신통합(CTI)·동시 녹취·자동응답 등의 기능을 갖춘 중·소형용 컨택센터 솔루션 ‘휴카컨택슈이트 505<사진>’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회사가 1년여의 연구 끝에 개발한 컨택센터 솔루션은 고객으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받는 인바운드 콜센터와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아웃바운드 마케팅이 동시에 가능하도록 구성돼 있다. 또 국선 5회선과 내선 5회선의 사설교환기(PBX)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이밖에 △발신자번호를 통한 CTI △동시 녹취 및 자동 마케팅 △자동응답시스템(ARS) △통화배경음(BGM·Background Music) 설정 △통합메시징서비스(UMS·unified messaging system) 연동 음성 사서함 △음성변환텍스트(TTS·Text To Speech) 연동 서비스도 가능토록 설계됐다.

특히 이 제품은 음성 및 문자 메시지, 우편물 등을 통합 발송할 수 있어 은행과 통신회사, 병원, 가맹점을 보유한 프렌차이즈 등 중소 규모의 사업장 뿐만 아니라 영업사원 등 개인의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지원한다.

  이명재 사장은 “그동안 콜센터 및 컨택센터 장비는 수천만원을 웃도는 고가제품으로 중소 사업장에서는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며 “중소기업과 개인 사업자도 적극적으로 고객관리를 할 수 있도록 각 업종별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1588-8901

전주=김한식기자@전자신문, hs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