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쇼핑 막차탄 바캉스족 유혹

“올해 여름 피서지 정보는 인터넷 쇼핑몰로.”

 인터넷 몰의 서비스 상품 판매가 날개를 달았다. 휴가철을 맞아 주요 쇼핑몰은 여행 카테고리를 재정비하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앞세워 막바지 ‘바캉스족’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인터파크 여행(www.interpark.com)은 주 5일 시대를 맞아 국내외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여행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했다. 상품 진열 방식, 메뉴 구성, e메일 등을 인터파크 쇼핑몰로 연동하는 한편 색상과 사이트 좌우사이즈도 쇼핑몰의 디자인 요소와 통일해 고객이 좀더 여행 상품을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으로, 5만원에 해외 여행에 도전할 수 있는 초특급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리닷컴(http://www.woori.com)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성수기! 제주도 2박 3일 패키지’ 상품을 29만 9000원에 판매하고, 이미 TV홈쇼핑을 통해 방송 판매해 인기를 끌었던 ‘성수기! 방콕, 파타야 5일 패키지’ 상품을 64만 9000원에 판매한다. 또 성인 2명이 이용할 수 있는 에버랜드 자유 이용권과 레이크힐 1박 이용권, 캐리비안 1일 이용권을 패키지로 구성한 ‘에버랜드 썸머 패키지’ 상품을 오는 8월 22일까지 31만 1000원에 선보였다.

 CJ몰(http://www.cjmall.com)도 지난해 4월부터 롯데관광과 손잡고 여행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휴가철을 맞아 주말 상품과 가족 나들이 상품을 대폭 강화했다. ‘강릉 경포해수욕장 즐기기’(2만 5000원)와 ‘시원한 경포해변과 전나무길’(3만 8000원) 등 바캉스철을 맞아 당일에 해변을 찾아 즐길 수 있는 실속형 상품도 준비했다. 해외로 여름 휴가를 떠나는 고객을 위해 특별 전세기를 이용한 동남아 패키지도 판매 중이다. 필리핀 팔라완 제도의 도스팔마스 리조트 상품을 4일 코스에 109만원, 5일 코스에 129만원에 판매한다.

 LG이숍(http://www.lgeshop.co.kr)도 휴가철을 맞아 ‘신나는 여름바캉스는 LG와 함께’ 행사를 열고 가장 인기있는 여행 상품을 소개하고 여행 준비를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팁도 알려준다. 이벤트를 통해 여행 상품을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 여행비의 1∼3%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며 무이자 3∼6개월 할부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다음 달 22일까지 ‘에버랜드 해피 썸머 패키지’ 1박 2일 상품을 특가에 제공한다. 이 패키지에는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캐리비언베이 이용권, 셔틀버스, 리조트 1박 이용권과 조식이 포함되며 정기 운행 버스 50% 할인 혜택도 준다.

 디앤샵(http://www.dnshop.com)도 다양한 여행사의 정보를 한눈에 비교 구매할 수 있는 ‘여행 몰’을 선보였다. 여행 몰은 롯데·클럽메드·한화 등 국내 여행사 12곳과 손잡고 다양한 여행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단순히 여행 정보를 모아놓은 수준을 넘어, 각 여행사의 수많은 여행 상품을 원하는 조건에 따라 비교한 후 바로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다. 여행 몰 오픈을 기념해 사이판·호주·유럽 지역 초특가 여행을 모아 ‘시원한 여름나기’ 상품전도 벌인다.

 강병준기자@전자신문,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