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

 ○…최근 살인·절도 등 사고 보도가 잇따르면서 부산지역 유통업계가 ‘보안 특수’를 누리고 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롯데마트는 이달 들어 가정용 보안용품의 판매가 지난달에 비해 10∼15% 늘어났다고 밝혔다. 특히 디지털 도어록은 침입경보 기능을 갖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장기간 휴가로 집을 비우는 가정을 위해 15분 단위로 등을 켜거나 끌 수 있는 ‘타이머 콘센트’와 창문을 열면 소리가 나는 ‘방범 창문 경보기’ 등도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이달 말까지 ‘상반기 히트상품 가전 한정 특집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기간 삼성 하우젠 세탁기(3HR123·진열 1대 한정)를 73만원에, LG 트롬 세탁기(R100C·진열 1대 한정)를 101만1000원에, 위니아 공기청정기(15평형)를 147만원에 각각 판매한다. 또 필립스 제품 구매시 구형 제품을 가져오는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을 준다.

 

 ○…전북지역 전통문화상품 쇼핑몰 트래디몰(http://www.tradimall.com)은 이달부터 2개월간 전주비빔밥을 보냉박스로 포장해 전국에 배송하는 ‘여름 입맛나기 공수 대작전’ 행사를 개최한다. 인스턴트로 개발된 전주비빔밥은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야채와 고추장을 넣고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며 1년간 냉동보관이 가능하다. 야채 18팩 기준으로 3만9800원이며 배송기간은 2∼3일이다.

 ○…광주지역 중고차 전문 거래 쇼핑몰 몰던카(대표 김중겸 http://www.moldeoncar.com)는 이달부터 신규 가입한 회원에게는 차량을 무료로 광고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오는 9월30일까지 중고차의 안전진단을 원할 경우 전문가가 직접 현지를 방문해 차량 성능과 사고 유·무 판별, 시세상담을 실시한 뒤 사진 촬영해 우대 매물로 등록해 준다. 문의(062)528-3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