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인체의 70%를 구성하고 있는 물도 건강에 좋은 것을 찾아 마시려는 움직임이 크게 늘고 있다.
위니아만도의 알칼리 이온수기 ‘뉴온’은 기존 정수기 시장의 주류인 역삼투압방식의 정수와는 달리 물 속의 미네랄을 그대로 유지하고 인체와 가장 가까운 약알칼리 이온수로 전환시켜 주는 제품이다.
이온수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등 인체에 필수적인 미네랄을 전기분해한 알칼리이온과 물분자의 수소이온을 모은 물이다. 특히 이온수에 함유돼 있는 용존 수소는 활성수소로서 인체 내에서 유해요소로 작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원활한 노폐물 배출과 신진대사를 촉진함으로써 인체의 면역 기능을 활성화시켜 준다고 이온수기 업체들이 주장하고 있다.
위니아만도의 뉴온에 적용된 유로자동변경시스템(DAC, Double Auto-change Cross Line)은 백금 전극의 극성 변경과 밸브 및 유로 방향의 자동적인 연계시스템을 통해 알칼리수와 산성 미용수의 출구를 고정해주는 세계 최초의 특허 기술이다
뉴온은 물 흐름의 방향을 자연스럽게 교체해주는 자동세정기능을 채택하여 알칼리수와 산성수를 소비자의 기호대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소비자가 마시기 위한 알칼리수와 세안, 세수, 미용, 소독용 산성 미용수를 생성시킬 수 있다. 또 침전, 활성탄, 중공사막, 은첨활성탄, 자외선살균 등 5단계의 필터를 거쳐 정수기로서의 역할도 한다.
또한 필터 각각의 적정 교환시기를 스스로 알려주고, 9가지 주요 점검포인트를 스스로 진단해 문제 발생시 점검모드로 진입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자기진단 시스템에 의한 제동제어로 이상 상태 발생시 원수를 자동으로 차단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알칼리수의 pH값을 사용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제품전면에 부착된 인체감지 센서에 의해 디스플레이 활성화를 제어하고, 장시간 사람이 감지되지 않으면 자동대기모드로 전환해 준다.
장시간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한시간마다 고여있는 물을 자동배수시켜 제품 내부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시켜준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다.
뉴온의 알칼리 이온수는 음용 뿐 아니라 밥지을 때, 숙취해소, 차 마실 때, 요리할 때, 산성 미용수는 목욕 및 세면, 식기 및 행주 등의 세척, 꽃꽂이, 양치 등의 용도에 따라 다르게 선택할 수 있다.
우선 알칼리 이온수는 아토피 및 알레르기 개선, 고혈압의 진정, 위와 장의 유해균을 억제, , 혈관프라그, 콜레스테롤의 저하, 체지방의 감소, 골다공증 예방 등에 좋다. 또 산성이온수는 여드름, 기미, 아토피 질환 개선, 가벼운 상처치유 및 구취억제 효과, 식기세척 및 꽃꽂이 등에 유용하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