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MSN 메신저에서도 화제의 드라마 ‘파리의 연인’을 볼 수 있게 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MSN코리아(http://www.msn.co.kr)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기업 디지털프리즘(대표 이동근 http://www.digitalprism.co.kr)과 함께 MSN 메신저에 ‘드라마 탭’을 신설하고, 이를 통해 ‘파리의 연인’ 등 SBS 인기 드라마의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MSN 메신저 ‘드라마 탭’을 통해 제공되는 드라마는 ‘파리의 연인’ ‘형수님은 열아홉’ ‘장길산’ 등 SBS 간판 드라마 3편이다. 지금까지 포털 내의 VOD 사이트를 통해 공중파 드라마가 서비스된 사례는 있었지만 메신저를 통해 서비스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드라마 탭’ 서비스 이용요금은 일반화질(300K)은 회당 500원, 고화질(900K)은 회당 1000원이며, 결제 후 3시간 이내에는 횟수에 상관없이 재관람이 가능하다.
이구환 MSN코리아 이사는 “‘드라마 탭’ 서비스를 이용하면 웹사이트를 일일이 검색하고 해당 사이트에 따로 로그인을 해야만 하는 번거로움 없이 메신저 상에서 바로 드라마를 볼 수 있어 메신저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